2013년도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 시작

2013년 징병검사는 내년 2월 1일부터 실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2/12/21 [22:17]

2013년도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 시작

2013년 징병검사는 내년 2월 1일부터 실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2/12/21 [22:17]
경남지방병무청(청장 김덕기)은 오는 24일부터 2013년도 징병검사대상자(1994년생)를 대상으로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매년 19세가 되는 남자는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장이 정한 일자에 징병검사를 받도록 되어 있지만, 병무청은 2006년부터 병역의무자의 편의와 병역의무 자율이행 풍토조성을 위하여 본인이 직접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여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나아가 징병검사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지방병무청의 관내에 거주하는 징병검사대상자는 가까운 지방병무청을 선택하여 징병검사를 받을 수도 있다.

가까운 지방병무청 상호선택 대상지역

◦ 광주․전남↔전북, 대전․충남↔충북, 경남→부산, 강원도→경기북부

또한 주소지와 거주지가 다른 학생이나, 직장인, 학원수강생 등은 거주지를 관할하는 지방병무청에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2013년도 경남지역 징병 검사기간은 전반기 ‘13. 2. 1(금)부터 3. 12(화), 후반기 7. 8(월) ~ 11. 29(금)까지 이며, 이 기간 중 본인이 희망하는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여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본인선택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화면에서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의 징병검사기간 중 검사를 받고자 하는 날 1일 전까지 선택하면 된다. 다만, 1일 징병검사 인원은 한정되어 있음으로 일자별 접수가 마감되기 전에 선택해야 하며, 이미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장이 일자 및 장소를 정하여 징병검사통지서를 발송한 경우에도 본인선택을 할 수 없다.

또한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취소․변경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지방병무(지)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등 공적신분증을 제시하여 접수할 수도 있다.

한편,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한 사람의 징병검사통지서는 본인이 입력한 E-mail주소로 전송함으로써 송달하는 것으로 갈음한다.

다만,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아니한 사람은 지방병무청장이 직권으로 검사일자를 지정하여 징병검사통지서를 우편으로 송달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