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산림 내 불법행위 기동단속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5/04/07 [11:08]

대전시, 산림 내 불법행위 기동단속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5/04/07 [11:08]


대전시는 오는 4월 30일까지 본격적인 산나물 등 채취시기를 맞아 산림자원보호를 위해 산나물‧산약초 임산물 불법채취 등 산림 내 불법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시와 사업소, 자치구 등 7개 기관 77명의 기동반을 편성해 지역 주요 입산요로에 산림 감시원과 함께 배치해 집중 단속을 벌인다.
 주요 단속 내용은 "인터넷 카페, SNS 등 기획관광을 통해 산나물 채취자를 모집해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집단적으로 산나물·산약초를 채취하는 행위" " 약용수종인 산청목, 헛개나무, 엄나무 등을 뽑거나 훼손하는 행위" " 멸종위기종 및 관상식물, 소나무 등과 같은 희귀식물을 굴취하는 행위" " 소나무류 불법 이동 및 반출 행위" 등이다.
 특히 산림 내 산나물‧산약초 등 임산물을 산림소유자 동의 없이 불법으로 뽑아 채취하는 행위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단속은 위법행위에 대한 처벌보다는 합법적인 굴취 및 채취 행위를 정착시켜 산림소유자와 농‧산촌 지역 주민의 소득원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것”이라며“시민들은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