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정보접근약자의 모바일뱅킹 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모든 고객들이 모바일뱅킹의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서비스에 접근성 개선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09 [22:07]

신한은행, 정보접근약자의 모바일뱅킹 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모든 고객들이 모바일뱅킹의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서비스에 접근성 개선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6/05/09 [22:07]
▲ [IMAGE resized] MA인증마크     © 송혁수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 고객 중심의 모바일뱅킹 서비스 개선 노력을 인정 받아 ‘신한S뱅크’의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접근약자가 모바일 앱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모바일 앱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고, 사용편의성을 고려한 모바일 접근성이 우수한 앱에 대해 부여하는 인증마크로, 전문가의 기술성 심사뿐만 아니라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사용성을 심사하여 실질적인 사용 편의성이 보장되어야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신한은행이 획득한 모바일뱅킹 앱 접근성 인증은 조회/이체 중심의 기본 모바일뱅킹 서비스 뿐만 아니라 가계부, 금융일정, 동호회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된 금융앱 까지 인증을 받았다.

 

이로서 정보접근 약자들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게 됐다. 신한은행은 지난 3월 ARS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스마트 OTP를 도입해 청각장애인들이 모바일뱅킹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용 절차를 개선하고, 안전성도 함께 개선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금번 모바일뱅킹 앱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여 간에 걸쳐 철저한 준비를 통해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의 전문가 심사와 실사용자 테스트를 통과했다”며, “향후 또 다른 금융 소외계층인 외국인 노동자를 위해 모바일뱅킹 내 외국어 서비스를 10개국어로 확대 추진하는 등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서비스 개선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한은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