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한국펀드투자 자문형 펀드 로보랩’ 출시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09 [22:22]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한국펀드투자 자문형 펀드 로보랩’ 출시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6/05/09 [22:22]
▲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한국펀드투자 자문형 펀드 로보랩 판매     © 송혁수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 성과지속성이 좋은 펀드 및 ETF를 선정해 투자하는 ‘신한명품 한국펀드투자 자문형 펀드 로보랩’을 출시한다고 9일(월) 밝혔다.

 

‘신한명품 한국펀드투자 자문형 펀드 로보랩’은 한국펀드투자자문의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인 α machine(펀드 로보), β machine(ETF 로보)에서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운용된다.

 

포트폴리오의 70%는 최근 2년간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여준 펀드 가운데 위험 대비 수익률이 뛰어난 펀드로 구성된다(α machine 적용). 나머지 30%는 한국펀드투자자문만의 β machine 인공지능의 ‘Machine Learning’기법을 활용, 주가의 상승 및 하락을 예측해 ETF에 투자하게 된다. 매주 새로운 주가 및 거래량 정보를 즉각적으로 반영해 체계적인 리밸런싱을 수행한다.
 
‘신한명품 한국펀드투자 자문형 펀드 로보랩’의 자문을 맡은 한국펀드투자자문은 한국리스크관리㈜의 자회사이자 한국펀드평가㈜의 관계사다. 두 회사가 축적한 리스크관리 노하우 및 펀드평가 솔루션을 투자전략 수립에 활용하고 있다.

 

한국펀드투자자문이 보유한 인공지능 펀드투자전략은 KAIST 금융대학원과 공동 개발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Machine-learning’ 방법론을 접목해 시장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신한명품 한국펀드투자 자문형 펀드 로보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랩 수수료는 연간 0.9%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 가능성이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재신 랩운용부장은 “펀드 및 ETF에 투자하는 로보어드바이저 랩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며, “일반적인 랩 서비스 대비 저렴한 운용보수와 위험 대비 수익률을 극대화시킨 포트폴리오 구성은 로보어드바이저를 처음 접하는 증권투자자들에게 부담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한금융투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