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정찬주 작가 초청 ‘이순신의 7년’ 북 콘서트

공직자들에게 호남인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여주기 위해 기획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0/12 [18:33]

전남도, 정찬주 작가 초청 ‘이순신의 7년’ 북 콘서트

공직자들에게 호남인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여주기 위해 기획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6/10/12 [18:33]

 

전라남도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12일 ‘이순신의 7년’이라는 도서를 소재로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이낙연 도지사를 비롯해 도민과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가 역사적 인물과 사건의 선양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임진왜란 당시 호남민의 활약상을 재조명해 도민과 공직자들에게 호남인으로서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북 콘서트를 진행한 정찬주 작가는 1953년 보성에서 태어난 지역 대표 작가로서 2001년 화순으로 귀향한 후 왕성한 집필활동을 펼쳐 왔다. 주요 작품은 성철 스님의 일대기를 다룬 베스트셀러 ‘산은 산, 물은 물’을 비롯해 ‘다산의 사랑’, ‘인연’ 등 다수가 있다.

 

전라남도는 정찬주 작가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도 누리집에 소설 ‘이순신의 7년’을 연재(현재 93회 연재․9만여 명 조회)해 왔다. 지난 4월에는 그동안 연재된 내용을 책(3권)으로 출간했고, 이를 이번 북 콘서트 주제도서로 활용했다.

 

주제도서 ‘이순신의 7년’은 지금까지 출간된 수많은 이순신 장군 관련 도서와 달리 ‘성웅’ 이순신보다 ‘인간’ 이순신의 모습에 중점을 뒀다. 또 여타 소설에서 크게 다루지 않았던 호남 출신 의병, 승군, 민중들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다뤄 독자들로부터 새로운 감동을 주며, 독특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정찬주 작가는 이날 북 콘서트에서 ‘인간 이순신의 고뇌와 인간미, 의향 호남인의 자긍심’을 중점적으로 다뤄 청중들에게 강한 자부심을 심어 줬다. 여기에 평산 신기용 치유명상음악가의 잔잔하고 깊이 있는 기타 연주가 곁들어져 큰 감명을 주는 등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