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사장 :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2009년 매출 1조 8,940억원, 4/4분기 매출 5,259억원으로 연간과 분기 모두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실적 집계 결과 연간 매출은 인터넷전화, IPTV 등 사업 활성화와 사업 전반에 걸친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전년과 비교해 1.8% 늘어난 1조 8,940억원을 기록했다. 4/4분기 매출도 전 분기 대비 11% 늘어난 5,259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뒤 처음으로 분기 매출 5천억원을 넘어섰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약 19% 증가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매출 증대와 더불어 가입자 기반 확대에 따른 마케팅비용과 망고도화를 위한 CAPEX가 함께 증가해 영업손실 1,092억원, 순손실 1,912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비용은 전년 대비 31.7% 늘어난 6,038억원, CAPEX는 가입자망 고도화, 기간망 투자를 포함해 전년에 비해 6.8% 증가한 5,399억원을 집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의 2009년 초고속인터넷 누계 가입자는 연간 약 30만3천명 늘어난 384만 7천명이며, 인터넷전화는 121만이 늘어 약 133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김영철 SK브로드밴드 전략기획실장(CFO)은 “2009년은 전 사업부문에 걸쳐 가입자 기반을 확대함으로써 중장기 성장 토대를 마련한 해”였다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고객중심과 가치중심 경영으로 ‘내실있는 성장’을 이루고 SK텔레콤과 얼라이언스(Alliance)를 더욱 강화해 유무선 통합 경쟁력을 끌어 올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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