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 에비뉴’주얼리와 카페를 결합...새로운 컨셉의 주얼리 매장

“온라인 주얼리 비즈니스에서도 글로벌 플랫폼이 나와야”

이준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6/29 [07:02]

‘식스 에비뉴’주얼리와 카페를 결합...새로운 컨셉의 주얼리 매장

“온라인 주얼리 비즈니스에서도 글로벌 플랫폼이 나와야”

이준화 기자 | 입력 : 2018/06/29 [07:02]


최근 온라인 여성 쇼핑몰 ‘스타일 난다’가 4천억원대에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 매각되고 역시 의류 쇼핑몰 ‘난닝구닷컴’를 운영하는 ‘엔라인’도 사모펀드에 매각되는 등 연이어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성공 신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 두 기업 모두 패션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며 개성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이 공통점이다. 이에 따라 같은 소비자 층을 가지고 있는 패션 주얼리 역시 온라인을 통한 쇼핑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유통 업계 전반에서도 온라인 시장을 잡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 개발을 앞다투어 준비하고 있다.  

 

다가올 온라인 패션 주얼리 시대를 대비하며 6조원대의 국내 주얼리 시장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통합 플랫폼을 통한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최근 런칭한 주얼리 카페 ‘식스 에비뉴’는 주얼리와 카페를 결합한 새로운 컨셉의 주얼리 매장으로 세련된 카페 분위기에서 시그니처 음료를 즐기며 주얼리 제품을 체험 및 쇼핑 할 수 있다. 

 


온라인 시장 의 경우 고객 경험 중심의 마케팅이 대두 되고 있는 최근 흐름도 눈 여겨 보며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지는 온라인 시장은 실물에 의한 고객의 경험 중심 활동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타일 추천을 통해 고객 경험 확장을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담은 1만가지 이상의 주얼리 아이템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주얼리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 중에 있는 이유도 거기에 있다고 밝혔다. 

 


1990년대 부터 주얼리 업계에 몸담고 있으며 패션 주얼리 브랜드인 ‘줄리엣’을 런칭하며 단일 브랜드로 연 매출 6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주얼리 업계의 성공 신화를 쓰기도 했다. 

 

이러한 사업적 성공이 주얼리 업계의 성장과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주얼리 제조 및 유통 업체 종사자들과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주얼리 연합회(가칭)’를 올해 7월 중에 설립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주얼리 브랜드를 만들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자상거래를 통한 온라인 시장을 주얼리 비즈니스에 접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로 만들고자 한다. 아마존도 20년전에는 작은 온라인 서점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세계 최고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봐왔다. 

 

식스 에비뉴를 시작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플랫폼을 통한 패션 주얼리 업계의 아마존이 되고자 한다.

 

 

▲     © 정치.경제부


대표이사 한 승 수

現 ㈜신성스마트 대표이사

現 글로벌 전자상거래 주얼리 연합회장

前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글로벌전자상거래특위 부위원장

 

글로벌 전자상거래 주얼리 연합회 설립 (2018)

㈜ 주얼리 카페 브랜드 ‘식스 에비뉴’ 브랜드 런칭 (2018)

㈜ 신성스마트 설립 및 대표이사 (2016)

㈜ 쏘엠 엔터테인먼트 설립 및 대표이사 (2016)

㈜ 누리 F & B 설립 및 대표이사(2010)

㈜ 실버 주얼리 전문 브랜드 ‘식스에비뉴’ 설립 및 대표이사 (2007)

㈜ 핸드메이드 주얼리 브랜드 ‘오렌지 에비뉴’ 설립 및 대표이사 (2005)

SBS 뷰티아카데미 설립 (2003)

㈜ 뉴얼스 엔터테인먼트 설립 및 대표이사 (2001)

㈜ 줄리엣 설립 및 대표이사 (1998)

 

- 학 력 -

서울대학교 패션 전문 유통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유통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

광운대학교 국제통상학과 졸업

경기 상업고등학교 졸업

 

- 수 상 -

2007 한국능률혁신 경영인 대상 수상

2007 한국능률혁신 경영 대상 수상

2003 소비자 신뢰 기업 대상 수상

2002 ~ 2006 한국능률협회 주관 ‘마케팅 우수상’ 5년 연속 수상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