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2/19 [12:40]

[기고]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9/02/19 [12:40]

 

▲ 송규태 국민연금공단 남부산지사장     ©국민연금공단 남부산지사

국민연금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청렴도 1등급을 달성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각급 공공기관의 청렴수준을 진단하고 부패취약 분야에 대한 자율적인 개선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2002년부터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을 실시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생태계 조성, 부패위험 제거개선, 청렴문화 정착, 청렴개선 효과, 반부패 수범사례 확산 등 6개 영역 40개 과제에 대해 평가한 후 5개 등급(1-5 등급)을 부여한다.

 

우리 공단은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을 위해 임직원은 반부패청렴 서약, 행동강령 준서 서약을 하고 있으며 청렴실천반을 구성하여 회의를 통해 청렴이행 상태를 점검하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과 부패요인을 제거하고 임직원 행동강령 및 부정청탁금지법 등 정기적으로 교육 실시로 이번 평가에서 전국 270개 공공기관 중 청렴도가 가장 높은 기관으로 평가됐다.

 

더불어, 2018년 전북 청렴누리문화제 행사와 연계하여 구성원의 청렴인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청렴의 달을 운영하고 청렴생태계 조성, 청렴이미지 확산, 청렴인식도 제고 등 3대 방향을 선정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청렴문화 정착에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국민연금공단은 보다 윤리적이고 청렴한 경영환경 조성을 위하여 임직원의 비리나 부패행위를 24시간 익명으로 제보할 수 있는 국민연금 헬프라인 시스템및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청렴활동 확산을 위한 청렴 마일리지운영, 청렴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소통매체로 ‘NPS 청렴 뉴스레터를 매월 발간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남부산지사는 앞으로도 전 직원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실천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든든한 노후생활의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