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비상’ 부산교육청, 긴급대책 취해

공기정화장치 설치 예산 25억 3000만 원 조기 투입 등 시행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3/06 [16:24]

‘미세먼지 비상’ 부산교육청, 긴급대책 취해

공기정화장치 설치 예산 25억 3000만 원 조기 투입 등 시행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9/03/06 [16:24]
▲ 6일 부산진구 양정초등학교의 한 교실을 찾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공기정화장치 가동 상황을 확인하고 학생 불편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 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사상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와 관련, 학교현장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현재 추진 중인 미세먼지 피해 예방대책을 조기에 진행하는 등 긴급 미세먼지대책을 취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오후 김석준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간부공무원들은 학교현장을 방문해 공기정화장치 가동 상황을 점검하고, 학생 건강을 지키기 위해 대응매뉴얼을 철저히 이행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김 교육감은 이날 오후 110분께 부산진구 양정초등학교를 찾아 교실에서 공기정화장치 가동 상황을 확인하고 학생 불편 상황을 점검했다.

 

부산교육청은 공기정화장치 설치예산을 조기에 투입해 오는 6월말까지 유···고 모든 학교에 공기정화장치 설치를 완료키로 했다.

 

이 같은 방침에 따라 현재 공기정화장치가 설치되지 않은 155개 학교에 대해선 예산 253000만 원을 조기 투입할 예정이다.

 

현재 부산지역 모든 유치원과 초등학교, 특수학교에는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했고, 중학교는 55%, 고등학교는 43%의 설치율을 보였다.

 

또한, 기존에 설치한 공기정화장치를 정상적으로 가동하도록 필터교체비 등 운영비를 학교에 지원하고, 운영상태도 주기적으로 점검키로 했다.

 

부산시교육청은 미세먼지가 발생할 경우 실내 체육수업을 실시하는 등 수업을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3월 중 모든 초··고등학교에 학교별로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아울러 다목적강당, 유휴교실 활용 체육활동실 등 시설을 확충한다. 올해 신설 추진 중인 다목적강당 3곳에 공기정화장치를 시범 설치해 효과를 검증한 후 확대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취약지역 50개 학교에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미세먼지알리미를 추가로 설치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미세먼지 단계별 대응메뉴얼을 숙지할 수 있도록 행동요령 스티커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교에서 단계별 대응 요령에 맞게 공기를 순화하고, 보건실에 보건용마스크를 비치해 미처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나눠줄 수 있도록 했다. 미세먼지 나쁨 단계에 이르면 체육활동 등 모든 실외 교육을 금지토록 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미세먼지로부터 위협받는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공기정화장치 설치를 조기에 완료하는 등 종합적으로 대응하고, 일선학교의 체계적인 관리체제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