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위기 청소년의 미래 위해 꿈세움 과정 실시

미래를 잡(JOB)는 진로여행의 시작 꿈찾기

박우람 | 기사입력 2019/04/10 [18:54]

창원시, 위기 청소년의 미래 위해 꿈세움 과정 실시

미래를 잡(JOB)는 진로여행의 시작 꿈찾기

박우람 | 입력 : 2019/04/10 [18:54]
▲     © 박우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우람 기자= 창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능력계발과 자격취득에 소외된 위기(가능)청소년의 특수성과 수요를 고려한 진로탐색과 취업준비를 도울 수 있는 ‘꿈 세움’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꿈 세움 과정은 꿈찾기-꿈키우기-꿈세우기 총 3단계로 진행되며, 위기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력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꿈세움 과정의 첫 단계 꿈찾기는 진로흥미검사와 진로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이해를 갖게 하고, 실제적인 진로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내용이다. 이 과정은 10일 창원중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말까지 관내 총 7개 학교 988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꿈키우기 과정은 여름방학 8월중 위기(가능)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운영하게 되고, 꿈 세우기 과정에서는 9월부터 10월말까지 2개월 동안 자신의 적성에 맞는 자격증과정에 참여하여 자신이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진로 탐색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박영화 보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 것은 현실적인 자기계발의 동기가 될 수 있다”며 “이번 꿈 찾기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따른 진로준비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