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하반기 외국인계절근로자 사업 참여농가 모집

권기동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7:53]

청송군, 하반기 외국인계절근로자 사업 참여농가 모집

권기동 기자 | 입력 : 2019/05/22 [17:53]

[시사우리신문]청송 권기동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24일(금)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하반기 외국인계절근로자 사업 참여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은 지난 2월 청송군이 캄보디아 바탐방주와 체결한 국제·농업교류 협약(MOU)에 따라 캄보디아 바탐방주 주민 근로자를 90일간 단기취업(C-4) 비자를 통해 농업분야에 합법적으로 고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군은 연간 추진일정에 따라 농작업이 집중되는 4월부터 7월까지, 8월부터 11월말까지 상·하반기로 나눠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8∼11월중 사과 및 고추 수확시기 등에 집중적으로 필요한 인력을 대체할 외국인근로자를 신청 받는다.


영농규모에 따라 1농가당 연간 최대 5명까지 배정을 받을 수 있으며, 상반기에 고용한 근로자가 성실하게 일해 재고용을 희망하는 농가는 재고용(추천)사유서와 함께 신청하면 하반기에도 함께 일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캄보디아 바탐방주와 체결한 국제·농업교류 협약(MOU)을 바탕으로 양국 관계자간 상호 긴밀한 협의를 통해 외국인계절근로자 교류 사업을 점차 확대해 부족한 농촌인력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