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사업 확대

유아부터 노인까지 문화예술로 행복한 안동구현!

권기동 기자 | 기사입력 2019/06/01 [09:48]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교육사업 확대

유아부터 노인까지 문화예술로 행복한 안동구현!

권기동 기자 | 입력 : 2019/06/01 [09:48]

[시사우리신문]안동 권기동 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19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2019 경북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2천2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지원 사업’은 유아의 문화예술 향유능력 및 사회성, 창의성 발달 도모, 지역 내 유아 문화예술교육 접근성을 향상하고자 전문 문화기반시설을 지원해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장에 양질의 수업을 보급하는 사업이다.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6월 말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유명 유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진이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상북도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만 4, 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5회 수업을 진행한다. 마지막 수업은 극단 오디에이션의 멋진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공모사업’은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청년을 문화시설에 배치해 현장경험과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화시설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지역주민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시설을 문화예술교육의 거점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할 계획이다. 2천2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하며, 다음 달 6월 10일까지 지원신청을 받는다. 참신하고 책임감 있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유아교육을 비롯해 꿈의 오케스트라·청소년 오케스트라 사업과 일반인을 위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퇴근길’, 노년층을 위한 청춘합창단 운영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지역 커뮤니티센터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