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광암해수욕장 개장준비계획 점검

제21차 경제전략회의 개최

박우람 | 기사입력 2019/06/20 [13:00]

창원시, 광암해수욕장 개장준비계획 점검

제21차 경제전략회의 개최

박우람 | 입력 : 2019/06/20 [13:00]

▲     © 박우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우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9일 허만영 제1부시장 주재로 광암해수욕장 개장준비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경제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허만영 제1부시장, 이현규 제2부시장, 본청 실·국·소장 등이 참석하여 광암해수욕장 개장준비를 위한 시설개선 사항 및 관리운영 등 계획 전반에 대한 점검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광암해수욕장 수질개선 등 시설개선공사 추진사항과 안전하고 쾌적한  관리운영 계획 방안을 살펴 본 후 경제적 파급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실행방안을 논의하고, 지역경제와 연계하여 가시적 성과를 나타낼 수 있는 일자리창출 방안 등을 토론했다.

 

수질개선, 그늘쉼터 조성,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등 타 지역 해수욕장과 차별화된 가족 특화형 해변으로 만들기 위해 바닷가와 백사장에 양질의 모래를 보충해 쾌적한 해수욕 환경을 조성하는 등 개장 전 6월말 준공에 차질 없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쾌적한 관리운영을 위한 수상인명구조요원, 바다파출소, 이동보건소 운영과 해수욕장 환경정비 및 교통관리 인력 등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는 해수욕장 운영인력 근무, 물품대여소 운영 등 해수욕장 개장으로 지역민 수익창출을 통해 침체되어 있던 면지역의 활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광암해수욕장이 324㎞ 해안선을 가진 창원시민의 유일한 해수욕장으로 보다 나은 기반시설 및 편의시설 설치해 피서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여름철 해양관광 휴양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