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본격 무더위, 광암해수욕장 개장

- 시민 1,500여명 참여, 축하공연, 불꽃쇼 등 개최 -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17:22]

창원시, 본격 무더위, 광암해수욕장 개장

- 시민 1,500여명 참여, 축하공연, 불꽃쇼 등 개최 -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07/08 [17:22]

▲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6일 오후 6시 40분 광암해수욕장 개장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한 이주영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시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백지원 공연단 국악퓨전한마당, 비보이와 현대무용 퓨전공연, 혼성보컬 해피니스 공연 등이 있었다. 개장식에는 관내 기관단체장 및 인근마을 주민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광암해수욕장 개장을 알리는 레이저 퍼포먼스를 함께 진행해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을 지향하는 창원의 비전을 엿볼 수 있었다.

 

축하공연에는 초대가수 박상철, 걸그룹 프리즘이 출연해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흥겨운 무대를 꾸몄고, 마지막으로 불새&불꽃 판타지도 펼쳐져 광암해수욕장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광암해수욕장은 6일부터 8월 18까지 44일간 개장된다. 시는 가족들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모래작품만들기 체험, 어린이 물놀이장, 해변영화상영, 해변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와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즐길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시는 바닷가와 백사장에 양질의 모래를 보충해 최적의 백사장과 쾌적한 해수욕 환경을 조성하고, 야외샤워장 증설,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임시주차장 확보, 쾌적하고 시원한 그늘을 제공해 줄 야외 캐노피 설치 등 전국 최고의 해수욕장 이용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올해도 시설을 무료로 개방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시 유일의 광암해수욕장이 사계절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받기를 바란다”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가족특화형 해수욕장으로 거듭나 창원시를 대표하는 해양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양.환경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