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세평(世評)】 '60%의 국민여론'은 외면하고, '40% 정권'의 길만 걷고 있는 文 대통령

- 대통령에게 '조국(曺國)은 전부일 수 없고, 전부여서도 안 된다.' -

김대은 | 기사입력 2019/10/12 [11:09]

【새롬세평(世評)】 '60%의 국민여론'은 외면하고, '40% 정권'의 길만 걷고 있는 文 대통령

- 대통령에게 '조국(曺國)은 전부일 수 없고, 전부여서도 안 된다.' -

김대은 | 입력 : 2019/10/12 [11:09]

 

▲ '60%의 국민여론'은 외면하고, '40% 정권'의 길만 걷고 있는 文 대통령 (사진 =한국갤럽 여론조사와 윤석열 검찰총장)   ©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로 알려진 건설업자 윤중천씨의 별장에 들러 접대를 받았다는 편가르기 가짜뉴스로 파문이 일고 있다.

 

시사주간지 한겨레21은 11일 일명 '김학의 성접대 사건' 재수사 과정에서 검찰이 윤 총장이 김 전 차관의 스폰서로 알려진 윤씨의 별장에 들러 접대를 받았다는 윤씨의 진술을 추가조사 없이 종결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조국 법무부 장관도 나서서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확인했고,윤 총장은 이날 보도와 관련해 "나는 건설업자의 별장을 가고 어울릴 정도로 대충 살지 않았다"며 해당 언론사 기자를 형사 고소까지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를 보도한 한겨레21 취재기자는 11일 라디오에 출연해 "성 접대는 아닌 것으로 안다"고 둘러됐는데 그럼 성 접대가 아니라면 도대체 뭐란 말인가? 보도의 배경과 방향에 어떤 의도가 담겨 있다고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조국 사태를 무마시키려는 전형적인 물 타기이며 조국(曺國) 수호를 위한 공작용 보도라 할 수 있다. 사실이 아니지만 만에 하나라도 그런 개연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 책임은 윤 총장에 대한 인사검증을 제대로 하지 못한 당시 민정수석인 조 장관과 현 정권의 책임이다.

 

검찰은 한겨레신문이 제기한 의혹의 진위를 포함하여 사건의 진상을 신속하게 규명해야 한다. 그래야 불필요한 사회적 파장과 의혹을 불식시킬 수 있으며 조국 수사와 검찰 개혁에 매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조국을 둘러싼 검찰 수사과정에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잦은 등판으로 '조국 정국'은 한치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점점 혼탁해지고 있다.  

 

유씨는 줄곧 조 장관의 배우자 정경심 교수와 가족 관련 혐의를 일관되게 두둔하며 조 장관 국면에서 친문 진영의 대리인을 자처했다. 윤석열 총장을 향해서는 "총, 칼은 안 들었으나 위헌적 쿠데타나 마찬가지"라거나 "대통령에게 조 장관 사퇴를 요구하는 '검란' 단계까지 왔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또한, 정 교수의 PC 반출이 "증거 인멸이 아니라 증거보전"이라고 논리를 펴는가 하면, 더 나아가 지난 8일 유씨는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정 교수의 자산관리인인 김모씨와의 인터뷰 내용과 녹취록을 공개했는데 이 과정에서 'KBS가 김씨와 지난달 인터뷰를 했으나 보도는 하지 않고 검찰에 인터뷰 내용을 유출했다'는 취지의 주장을 하며, "내가 (KBS) 사장이었으면 모두 보직해임 됐을 것"이라는 등 국론 분열을 전면에 나서서 부추기고 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유씨의 말 한마디에 국민의 방송이라는 KBS는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보도 경위를 규명하고 조국 사태 보도를 위한 특별취재팀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가 사내 반발에 부딪치고 있다. 이미 국민의 방송이길 포함한 KBS의 이런 무모한 행태는 국민의 알 권리를 가로막는 '언론 쿠데타'라 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지금 현재 국민의 세금으로 움직이는 KBS, MBC 등 지상파방송은 아예 '조국 수호'의 나팔수로 자처하고 있고, 서울시민 세금으로 운영하는 tbs 교통방송 나꼼수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뉴스공작'방송으로 이름을 바꿔도 될 정도로 조국 지킴이 프로그램으로 변질되고 있다.

 

지금처럼 본래 방송 목적이 아니라 문재인 정권과 한 몸이 돼 조국을 위한 선전 선동만 늘어놓는 TV, 라디오들을 보고 정상적인 언론이라고 누가 감히 말 할 수 있단 말인가? 이쯤 되면 갈 데까지 간 것이다. 안그래도 조국 사태를 둘러싼 정치권의 진영 싸움으로 국민은 조국 피로증후군에 걸릴 지경이다.

 

조국이 장관 후보로 지명된 지난 '8·9 개각' 이후 문 정권과 집권 세력과 비호 세력들은 야당 시절엔 그토록 엄격하더니 내편 이라면 온갖 비리와 불법, 특혜 의혹이 드러나도 그냥 눈을 감아주는 현 정권은 더 이상 국민의 정권이 아닌 그들만의 리그다.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고 과도한 두둔이 오히려 비이성적으로 비치면서 여권으로써 오히려 중도층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것이다.

 

마침 여론조사업체 한국갤럽이 지난 8~10일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문 대통령의 지지율은 43%, 정당 지지율은 민주당 37%, 한국당 27%로 한국당 지지율은 국정농단 사태가 불거진 2016년 10월 넷째주(26%)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PK 지역 정당 지지율은 민주당 29%, 한국당 35%로 전주와 비교해 민주당은 7%포인트 하락한 반면 한국당은 무려 12%포인트나 올랐다.

 

'민심은 천심'이라고 이번 결과를 보면 文 대통령과 조국(曺國)의 고향인 부산 민심도 등을 돌렸음을 볼 수 있다.

 

지난 2년 5개월 전 취임사에서 문 대통령은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 한 분 한 분도 저의 국민이고, 우리의 국민으로 섬기겠다"고 약속했지만 원하든 원치 않던 결과적으론 조국 지킴이 대통령이 되고 말았다.

 

일개 장관 한 명으로 60일이 넘도록 이토록 격렬하게 사회와 민심이 갈라져 대립하는 나라가 정상적인 나라는 아니지 않는가?

 

문 대통령에게 조국은 전부일 수 없고, 전부여서도 안 된다. 문 대통령의 조국에 대한 ‘결단의 시간’이 늦어질수록 대한민국의 국격(國格)은 점점 더 훼손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아야만 할 것이다.

 

 '60%'의 여론을 외면하고 '40% 정권'의 길을 걷는 것은 분명 잘못된 것 아닌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