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드론레이싱 정기리그 성료

안민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5:51]

아시아 최초 드론레이싱 정기리그 성료

안민기자 | 입력 : 2019/11/18 [15:51]

아시아 최초의 드론레이싱 정기리그를 표방하며 지난 7월부터 하동군에서 열린 2019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하동군은 지난 16·17일 금남면 생활체육공원 축구장 일원에서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파이널 라운드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파이널 라운드는 엘리트, 익스퍼트, 루키 등 3개 부문에 102여명이 선수가 참가해 부문별 예선과 16강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승부를 가렸다.

 

특이 이번 3라운드는 마지막 기회인만큼 경기장에는 긴장감이 넘쳤다. 3개 부문 모두 3라운드 성적만으로도 승부가 뒤집힐 수 있을 정도로 박빙이었다.

 

▲ 아시아 최초 드론레이싱 정기리그 성료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7월 27일 시작한 이번 대회는 3번의 라운드를 거쳐 챔피언을 가리는 방식으로 드론 레이싱 분야에서는 최초로 시도됐다.

 

1∼3라운드 경기 결과 초대 챔피언 자리는 엘리트 부문에 김민찬, 익스퍼트 부문에 안영찬, 루키 부문에 임도형 선수가 각각 차지했다.

 
이번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는 수준별 코스와 부문 분배로 드론 레이싱 선수들에게 큰 화제가 됐으며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선수가 참가하며 최고 대회로 우뚝 섰다.

 
노량항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경기장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진 하동에서의 경기는 선수들과 관람객에게 큰 만족감을 제공했다.

 

대회 주관사의 관계자는 “올 한해 드론 레이싱의 핫 키워드는 단연 하동이었다”며 “선수들이 단발성이 아니라 꾸준히 참여해서 성적이 나온다는 점과 입문자도 도전할 수 있는 경기방식이 먹혔던 것 같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