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서쪽의 꽃 강 서화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설계부문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5 [15:20]

‘아름다운 서쪽의 꽃 강 서화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설계부문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

홍재우 기자 | 입력 : 2019/11/25 [15:20]

옥천군은 2019년 제19회 자연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아름다운 서쪽의 꽃 강 서화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설계부문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자연환경대상은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며 지역의 자연환경을 생태적이고 친환경적으로 보전하고 복원하는 사업으로 복원 된 사례발굴과 앞으로 계획될 설계에 대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 서화천 생태복원사업 조감도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번에 수상한 옥천군의 ‘아름다운 서쪽의 꽃강 서화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옥천읍 각신리 마을 앞의 대청댐 유휴지를 이용해 자연친화적인 습지로 조성하며 대청호와 서화천의 수질개선은 물론이고 단절되었던 하천을 복원해 생태계의 건강성을 회복하기 위해 조성된다.

 

또한, 인근 이지당과 연계해 새로운 생태, 역사, 문화공간을 주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하천 어메너티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화천 생태하천복원사업은 옥천읍 옥각리 297번지 일원의 62,107㎡면적에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자해, 2019년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0년 3월에 착공해 2021년 12월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병욱 환경과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종적으로 단절되어있던 자연하천을 연결해 생물의 다양한 분포를 통해 건강한 자연생태계를 유지하고 서화천의 수질 향상에도 기여하며 주민들에게는 휴게공간을 제공하는 등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