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6일부터 9일 도로 결빙 대책 총력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06 [16:07]

진주시, 6일부터 9일 도로 결빙 대책 총력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01/06 [16:07]

[시사우리신문]진주시 6일 새벽 서부 경남지역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는 8일 오전까지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결빙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 진주시, 6일부터 9일 도로 결빙 대책 총력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지난 6일 새벽 비가 온 후 기온이 급하강함에 따라 시는 차량 통행이 적은 응달지역 등 결빙취약구간 16개소에 대해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시는 해당 읍면동과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기동 보수반 3개조 9명을 편성해 비상시 즉시 현장에 투입 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 경 결빙에 따른 단계별 대응 계획을 세워 각종 제설자재 확보, 장비 점검 외에 유관기관과의 비상 연락 체제를 사전에 구축하고 사고 위험이 있는 고갯길, 음달지역, 교량 등 결빙 시 결빙위험지역 128개소에 제설함 370개소와 모래주머니 970개소, 염화칼슘 119포를 현장에 비치했다.

 

아울러 9년 이상 경과한 염화칼슘 살포기를 최신으로 교체하는 등 결빙 시 신속한 작업으로 교통 소통과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겨울철 도로 결빙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행정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겨울철에는 소량의 강우에도 결빙이 발생되고 있어 운전자들이 평소보다 감속운행 하는 등 최대한 주의운행 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