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노 대통령 단상 읽어보니...당시 민주당 지지자들 이구동성으로 "그를 찍은 내 손가락을 잘라 버리고 싶다"고 아우성 쳤다"

"지금 민주당 지지자들 대다수는 당시 '노무현 대통령 씹는 게 '국민스포츠' 즐겼어요"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1/26 [17:27]

진중권,"노 대통령 단상 읽어보니...당시 민주당 지지자들 이구동성으로 "그를 찍은 내 손가락을 잘라 버리고 싶다"고 아우성 쳤다"

"지금 민주당 지지자들 대다수는 당시 '노무현 대통령 씹는 게 '국민스포츠' 즐겼어요"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0/01/26 [17:27]

[시사우리신문]진보 논객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왜 조국과 유시민 그리고 친문세력 현 정부를 향해 쓴소리를 뱉는가?과연 진 전 교수는 문 정권에 저격수로 완전체로 변하게 됐다.그 이유는 무엇일까? 정말 아이러니 하다.이에 본 지는 문 정권과 친문세력들에게 강한 독설을 퍼붙고 있는 진 전 교수의 페이스북을 토대로 기사화 하기로 결정했다.일흔 한 번째로 26일 새벽 페이스북에 게재한 "노 대통령 단상"이라는 제목을 들여봤다.-편집자 주-

 

 

▲ 진중권 페이스북 캡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6일 새벽 "노 대통령 단상"이라는 제목으로 페이스북에 긴 장문의 글을 게재하며 현 더불어민주당을 저격했다.

 

진 전교수는 이날 2007-08-02 30면 중앙일보에 게재된 [열린세상] 대통령 단상/진중권 중앙대 겸임교수 제목의 기사를 링크한 후 "민주당 사람들과 지지자들, 툭하면 노무현 전대통령 팔아먹죠"라며"그런데 내 기억에 따르면 이 분들, 정작 노무현 정권이 어려웠을 때에는 노 전대통령에게 손가락질 했던 것으로 기억해요"라고 비판하면서" 왜냐하면 노무현 정권의 지지율이 바닥을 치던 2007년, 노 전대통령 편들어주는, 당시로서는 전혀 인기 없는 글을 기고한 기억이 나거든요"라며"제가 그 글을 썼다는 건, 당시 여론의 쏠림이 과도했다는 걸 의미합니다. 제가 그런 거, 싫어하잖아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아무튼 제 기억에 따르면 당시 민주당 지지자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를 찍은 내 손가락을 잘라 버리고 싶다"고 아우성을 쳤습니다"라며"오죽 했으면 지금 한강에 잘린 손가락들이 수없이 떠다닌다는 농담이 생길 정도였을까요"라고 당시를 설명했다.

 

이어"유시민씨의 표현대로 그때는 "대통령 씹는 게 국민스포츠"였습니다. 링크한 칼럼 읽어보세요"라며"거기에 보면 민주당(열린우리당)에서 노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했다는 말이 나오죠? 그때 민주당에서 노 대통령 정말로 쫒아냈었어요"라고 언급하면서"그랬던 분들이 이제 와서 노무현 전대통령 이름 팔아먹는 게 솔직히 많이 불편합니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어쨌든 정권 말기에 그 분은 자기 당과 자기 지지자들에게까지 비웃음 당했습니다"라며"오죽 하면 이라크 파병 문제로 그 정권을 신랄히 비판했던 제가 나서서 편을 들어줘야 했을까요?"라고 당시를 설명하면서"사람들은 참 제 편할대로 기억하나 봐요. (얼마전 문재인 대표 흔들어대던 이종걸이 엄청나게 문재인 대통령 편인 척 했죠?) 지금 민주당 지지자들 대다수는 당시 "국민스포츠" 즐겼어요"라며"지금 친노/친문을 자처하는 수많은 논객 중 저 시절 노무현 편들어준 글 쓴 사람 있으면 나와 보라 그러세요. 내 기억엔 아무도 없었습니다. 당시 노 대통령 편들어준 칼럼은 이게 아마 유일할 겁니다"라고 민주당을 확실히 씹어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