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관광시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 상생협력 협약 체결. 가평군 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7/14 [16:15]

가평군 관광시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과 상생협력 협약 체결. 가평군 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0/07/14 [16:15]

[시사우리신문]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가평군 소재관광시설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시군구연맹’)이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여 가평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14일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성기 가평군수, 시군구연맹 공주석 위원장, ㈜더츠굿 에델바이스 김태형 대표이사, ㈜쁘띠프랑스 한홍섭 회장, 짚라인 가평㈜ 김종춘 대표, ㈜아침고요수목원 김성규 총무이사, ㈜대교마이다스 호텔&리조트 유창호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구연맹과 가평군을 비롯한 5개 관광시설이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식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협약서에는 가평군 관내 관광시설을 이용하는 시군구연맹 소속 조합원은 시설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고, 시군구 연맹은 소속 조합원에게 해당 관광시설을 홍보하기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군 관리시설인 자라섬캠핑장, 연인산다목적캠핑장, 칼봉산자연휴양림, 숲의 약속(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에 대한 시설 이용료 할인을 약속한 김성기 군수는 “코로나19로 경기 침체가 장기화 되고, 회복 시기를 가늠할 수 없는 현 시점에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협약에 참여해 준 시군구연맹과 관광시설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에 공주석 시군구연맹 위원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관광시설을 갖춘 가평군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조합원의 복지 향상과 더불어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화답하며, 협약업체를 이용하는 조합원의 안전을 위해 관광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정용 소화기(3.3kg) 20개와 마스크 5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협약은 가평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장동익)의 제안을 시작으로 가평군 공무원 노사가 긴밀히 협력하여 체결까지 이르게 되었다.

 

이날 협약을 맺은 가평군공무원노동조합의 상급단체인 ‘시군구연맹’에는 전국 63개 시군구 공무원노동조합이 소속되어 있고, 조합원 수가 8만여명에 달하여 가평군에 대한 홍보 효과와 관광 수익 증대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과 시군구연맹은 협약식 전 군수 집무실에서 가평군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이 희망하는 한 가지,‘청사 내 민원 접견 및 휴게실 설치 요구안’에 대한 ‘원 포인트 협약’을 체결하고 이행을 약속하며, 협력하는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