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아이좋아 위생키트’지원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20/07/21 [14:46]

경남교육청, ‘아이좋아 위생키트’지원

노상문 기자 | 입력 : 2020/07/21 [14:46]

[시사우리신문]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감염병에 취약한 초등학생에게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위생키트를 제작하여 여름방학 시작전에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좋아 위생키트’는 초등학생이 휴대하기 좋은 가방에손 소독제 2개, 손 소독티슈 1개, 위생·안전수칙 인쇄물 1장과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목걸이줄 등 감염병 예방에 꼭 필요한 방역물품으로 구성되며, 22일까지 도내 초등학교에 지원될 예정이다.

 

▲ 위생키트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17일 창원 소답초등학교를 방문하여 2학년 학생들에게 직접 위생키트를 나누어 주고 구성품 하나하나를 설명하면서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이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챙겼다.

 

경남교육청은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가방과 마스크 목걸이줄 원단과 부자재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안전기준 시험평가를 받았으며, 손 소독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허가한 제품으로 구성하였다.

 

초등학교 학부모운영위원이 직접 참여한 위생키트 검수단이 제조 현장을 방문하여 물품의 규격, 제조상태를 면밀히 확인하였고, 개별 학교에서 한번 더 검사·검수하는 단계별 절차를 거쳤다.

 

또한, 학교에서 위생키트의 사용을 학생에게 친절히 지도하고, 가정통신문을 통해 학부모님께도 안내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철저를 기하였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교 방역에서부터 개인위생에 이르기까지, 어떤 경우에도 코로나19 예방에 작은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감염병 대책을 끊임없이 점검하고 보완하겠다”며 “이번 아이좋아 위생키트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은 경남도청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계기관의 적극적 협력과 소통으로 안전한 경남교육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