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태풍 “하이선”대비 위험예보『주의보』발령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9/05 [12:13]

창원해경, 태풍 “하이선”대비 위험예보『주의보』발령

안민 기자 | 입력 : 2020/09/05 [12:13]

[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제10호 태풍“하이선” 북상에 따라 5일 부터 태풍특보해제시까지 연안사고 안전관리 규정(제4장 안전사고 위험예보제)의거 위험예보 「주의보」를 발령하고, 기상악화로 태풍 경보 발효 시 위험예보 단계를 “경보”로 격상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제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이동 경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위험예보제는 태풍이나 기상 악화 등 특정한 시기에 연안해역 안전사고의위험이 예상될 때 그 위험성을 국민에게 사전에 알려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이다.

 

창원해경은 주의보 발령에 따라 파출소 전광판을 통한 홍보 및 예방순찰을 강화하고 지자체가 운영중인 대형전광판 2개소, 주민센터 홍보TV 116개소 및 각 해안가 재난방송시스템을 활용하여 알릴 방침이다.

 

이에 해경 파출소는 방파제, 해변, 갯바위 등 위험구역을 중심으로 출입객 대상으로 안전계도 활동을 실시하고 순찰 및 점검을 강화하여 사고예방 조치에 나선다.

 

창원해경 관계자는 “이번 태풍은 강도가 매우 강하여, 강풍 및 폭우로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태풍이 소멸할 때까지 낚시·레저활동을 자제하고, 기상악화로 위험예보가 경보로 격상될 수 있으므로 국민 모두가 태풍정보와 방송을 수시로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