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철저”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2:47]

조길형 시장,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철저”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0/10/26 [12:47]

[시사우리신문]조길형 충주시장이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를 철저히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조 시장은 26일 열린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최근 들어 예측할 수 없는 대규모 자연재난 발생으로 지역과 시민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다”며 “취약계층 · 제설 · 동파 · 농업 · 에너지분야 등 전 분야에 대해 재난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꼼꼼하고 빈틈없이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 조길형 시장,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철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그는 “이를 위해 부서별 자연재난 제로화를 위한 세부 대책을 수립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상황공유 및 신속 대응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한국판 뉴딜정책을 논의하며 “대규모 정부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인 만큼 디지털·그린뉴딜 분야 등 정부의 정책 방향을 잘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구상해서 지역 발전의 계기가 되는 새로운 개념의 호응받을 수 있는 사업을 많이 발굴해 달라”고도 했다.

 

코로나 방역과 관련해서는 “정부의 1단계 완화조치와 가을 행락철 영향으로 각종 행사와 관광객 등 활동이 늘어나고 있으나, 완화가 종식은 아니다”며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역수칙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지난주 있었던 문경시와의 하늘재 관광 협약, 국제액션무예영화제를 거론하며 “후속대책을 강구하고 충북도와 공유를 해서 관광과 무예산업 발전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충주씨’ 캐릭터 장려상 수상과 ‘충TV’ 성과에 대해서는 “실패에 대한 관용적 문화로 새내기 직원들이 과감하게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