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수능 직후 물 샐 틈 없는 코로나19 방역 추진”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2/03 [13:11]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수능 직후 물 샐 틈 없는 코로나19 방역 추진”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12/03 [13:11]

[시사우리신문]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수험생들이 번화가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12월 3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민·관 합동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에서 고군분투해온 수험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볼 수 있도록 12월 2일 부산시의회 의장, 부산시교육감, 부산경찰청장 등과 함께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유관기관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최종 점검했으며, 이 자리에서 수능 직후 수험생 집단감염을 선제 차단하기 위한 민·관 합동캠페인을제안했다.

 

대상 지역은 시 전역 16개 구·군 유흥시설 밀집 지역 등 수험생들의 이용이 예상되는 번화가다. 캠페인에는 구·군, 시민단체, 시 본청 행정지원책임관(실·국·본부장) 등이 함께 참여하며, 부산시의회, 부산시교육청, 부산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업으로 진행한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도 직접 캠페인에 참여하며, 긴 시간 시험 준비로 긴장했던 수험생들의 조기 귀가를 독려하고,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민들에게 홍보함과 동시에 학생 출입제한 시설의 방침 이행실태도 확인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지난 11월 30일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직접 호소문을 발표하고 코로나19 봉쇄를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2월 3일까지 정부의 대응 방침인 2단계보다 대폭 강화된 수준으로 코로나19 방역에 나섰으며, 12월 2일 수능 전날 관계기관 긴급 대책회의에 이어, ‘72시간 코로나19 원천봉쇄’를 최종 점검하는 차원에서 12월 3일 ‘수능 직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민·관 합동캠페인」을 추진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를 견뎌내며 각고의 노력을 해온 수험생들이 12월 3일 수능을 치른다. 시험 종료 후 그간의 긴장이 한순간에 풀리겠지만, 추후 시험 일정에 건강하게 응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특단의 방역조치와 민·관 합동캠페인 전개에 모든 시민의 마음을 모아 동참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고 당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