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 18억 재산가 권덕철 후보 자녀 학비 무이자 융자 혜택

두 자녀 1,397만원 공무원연금공단 대여 학자금 무이자 이용

김욱 기자 | 기사입력 2020/12/17 [12:56]

강기윤, 18억 재산가 권덕철 후보 자녀 학비 무이자 융자 혜택

두 자녀 1,397만원 공무원연금공단 대여 학자금 무이자 이용

김욱 기자 | 입력 : 2020/12/17 [12:56]

 “형편 어려운 공무원도 많은 데, 모범 보여야 할 고위직이...” 

 

[시사우리신문]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무려 18억원대의 자산을 보유하고도, 해외유학 중인 두 자녀의 국내 대학 재학시 무이자 학자금 융자 혜택을 받았음이 공개됐다. 

 

▲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창원 성산구, 보건위 간사. 사진)는 17일자 보도자료에서 “18억4170만원의 재산을 신고한 권 후보자가 형편이 어려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무이자 학자금을 융자해주는 공무원연금공단의 대여학자금을 이용했다”고 폭로했다. 

 

 

강 의원에 따르면 권 후보자의 장녀와 차녀는 지난해부터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과 네덜란드 헤이그대학에서 육학중이며 지금까지 현지 생활비를 뺀 순수 학비 2,224만원을 부모로부터 지원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 의원은 “권 후보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공무원연금공단으로부터 국내 대학의 학자금 1,397만원을 무이자 융자를 받았다”면서 “경제 형편이 상대적으로 어려울 수 있는 공무원들이 이용해야 할 학자금 재원을 경제적인 여건이 충분한 고위 공직자인 권 후보자가 무이자로 활용한 것을 두고 도덕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강기윤 의원은 이어 “공무원연금 학자금을 이용한 것이 큰 문제는 아니지만 고위 공직자라면 더 큰 모범을 보여야 한다”며 “현재 공무원연금의 학자금 대여시 자산 소득 등의 경제적 기준이 별도로 없는데 상대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공무원 위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권덕철 후보자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보건복지부 차관과 기획조정실장(고위공무원) 등을 지냈다.  / 김 욱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