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엠’ 전환사채와 유상 증자 납입으로 재도약 준비 완료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신규 사업 추진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20/12/19 [10:49]

‘네스엠’ 전환사채와 유상 증자 납입으로 재도약 준비 완료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신규 사업 추진

김시몬 기자 | 입력 : 2020/12/19 [10:49]

 

■ 유상 증자와 전환사채로 성공적인 자금조달 완료

■ 미국 지사 설립으로 글로벌 시장 직접 공략

■ 신규 게임 서비스와 개발사에 공격적인 투자 계획

■ 캠핑카 렌탈 신규사업 추진

 

 ㈜네스엠(대표 신현종)은 제,1,2,3회차 전환사채 400억원의 50%를 초과한 203억원을 납입 완료했다고 밝혔다. COVID19 감염병의 전세계적인 확산으로 자금흐름의 둔화와 투자심리의 악화 등 여러가지 악재 속에서도 지난 12월 10일 ‘코원홀딩스’로부터 유상증자 96억의 납입이 완료되었고, 이번 전환사채의 납입으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스엠은 2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앵거 오브 스틱5(Anger of stick 5)"를 필두로 글로벌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으며, 최근 브레드해머(Bread Hammer)에서 개발한 게임 8종을 서비스에 추가하여 구글과 애플의 게임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게임 19종을 서비스하고 있다.

 

네스엠의 관계자는 “게임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롤플레잉게임(RPG)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역량 있는 개발사에 대한 투자 또한 적극 검토 중에 있다. 지속적인 COVID19 사태로 모임이나 여행이 쉽지 않은 상황속에 언택트 여행의 대안이 될 수 있는 캠핑카에 대한 렌탈사업도 신규로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네스엠의 100% 자회사인 ‘코원시스템’은 COVID19 사태 이전부터 황사와 미세먼지를 예방하기 위하여 준비해오던 마스크 관련 보유 기술 특허, 디자인 특허를 바탕으로 ‘에어샵(air#)’ 브랜드를 신규 런칭하였다. KF94, KF-AD를 비롯한 일회용 마스크부터 패션마스크, 방수마스크, 필터 교체형 마스크, 스마트 팬마스크와 야구 구단별 GOODS상품 중 두산베어스구단 마스크를 전담하여 생산,판매 하고있으며, COVID19의 99% 살균효과가 증명된 UV-LED기술과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COVID19 바이러스퇴치용 스킨용액의 미스트 분사 방법을 적용한 에어샤워 장비를 개발하여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성장과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미국 지사를 설립하여 ‘에어샵(air#)’마스크와 블루투스 이어폰 및 각종 전자기기를 비롯한 모든 제품을 지사에서 직접 유통하기 시작했으며, 세계 최대 쇼핑몰인 월마트와 아마존에 입점을 완료하는 등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네스엠의 관계자는 “게임사업에서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6.5% 증가했고, 이번 자금 조달로 글로벌 게임시장에서의 확장과 함께 신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