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현대엘리베이터 협력사 첫 번째 기공식 개최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17:02]

충주시, 현대엘리베이터 협력사 첫 번째 기공식 개최

안민 기자 | 입력 : 2021/02/16 [17:02]

[시사우리신문]충주시가 현대엘리베이터를 비롯한 협력사들의 새로운 보금자리로 재탄생하고 있다.

 

시는 16일 현대엘리베이터 주요 협력사인 ㈜마운트지앤디의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엄정면 신만리 일원 ㈜마운드지앤디 공장 부지에서 개최된 이날 기공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현택 대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공식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약식으로 진행됐다.

 

㈜마운트지앤디는 승강기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70억원을 투자해 2021년 9월까지 엄정면 신만리의 4,900평 부지에 1,500평 규모의 공장을 신축하고 80명의 직원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마운트지앤디가 현대엘리베이터의 주요 협력사로서 현대엘리베이터 스마트 공장의 충주 신축에 따라 물류비용 절감, 기술협력 등의 요건을 고려해 충주 이전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기공식은 현대엘리베이터 협력사 중 첫 번째로 충주에서의 새출발을 기념하는 행사가 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이현택 대표는 “명실상부한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충주에 새로운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오늘 기공식이 충주와 ㈜마운트지앤디의 상생발전으로 이어지는 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주로의 이전을 추진해 준 ㈜마운트지앤디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현대엘리베이터 협력사들이 충주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