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고고챌린지’실천운동 참여

조성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15:22]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고고챌린지’실천운동 참여

조성기 기자 | 입력 : 2021/02/22 [15:22]

[시사우리신문]1회용품과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해 이어가는 ‘고고챌린지 실천 운동’에 홍성주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이 지명돼 대구시도 적극적인 실천운동을 이어간다.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에서 따온 말인 생활 속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실천 운동’은 조명래 환경부 前 장관이 지난 1월 4일 첫 주자로 시작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행동을 약속하고 실천함으로서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릴레이 실천 운동이다.

 

▲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고고챌린지’실천운동 참여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대구시 ‘고고챌린지 실천 운동’의 첫 주자는 홍성주 녹색환경국장이 시작했다. ‘일회용 종이컵은 거절하고, 다회용컵 사용은 생활화하고’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올리며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했다.

 

다음 실천 주자는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관 역임 등 자원순환 분야에 전문가인 이영기 대구지방환경청장, 상리음식물처리 등 환경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는 대구시 시의회 홍인표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환경실천 운동에 선두자인 정현수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 등 3명을 지명했다.

 

홍성주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생활 속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운동에 참여하면서 “탈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품을 줄이고, 재활용품,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는 작은 노력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며 시민들의 실천 운동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