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석동~소사간 도로’ 개통 앞서 현장점검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3/29 [15:27]

허성무 창원시장, ‘석동~소사간 도로’ 개통 앞서 현장점검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1/03/29 [15:27]

[시사우리신문]허성무 창원시장은 29일 오후 1시40분 석동~소사간 도로터널 관리사무소 일원에서 ‘석동~소사간 도로’ 현장을방문해 개통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석동~소사간 도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개설하고, 창원시가 도로시설물을이관받아 관리 예정이다. 31일 00시부터 차량 통행이 시작된다.

 

▲ 허성무 창원시장, ‘석동~소사간 도로’ 개통 앞서 현장점검

 

이 도로는 총사업비 2965억원, 총연장 7.03km 왕복4차로 규모이며, 이중 터널구간이 6.1km로 국내 3위의 장대터널이자 고속국도를 제외한 일반도로 중 최장터널로 건설됐다.

 

석동~소사간 도로 임시개통으로 진해구 석동에서 용원지역 간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교통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진해구 시가지 내 차량을 분산시켜 교통체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소사~녹산간 도로, 부산항 신항 제2배후도로와의 광역도로망 구축으로 장래 항만 물류비용 절감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대형차량 진출입 시 냉천사거리 등 시가지 내 교통혼잡이 예상돼 대형차량 통행은 한시적으로 제한(하중 4.5톤 이상, 높이 3.6m 이상 대형차량 진입 제한)된다.

 

허성무 시장은 “석동~소사간 도로와 현재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이 개설 중인 귀곡~행암간 국도 대체우회도로와 가칭 제2안민터널 건설사업이 완료되면 진해구 내 교통체증은 완전히 해소될 것”이라며 “성산구, 마산회원구, 부산시 서부지역을 연결하는 교통요충지로서 진해구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허 시장은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제공을 위해 개통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