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1 Book적Book적 북튜버’ 행사 열어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27 [11:16]

부산교육청, ‘2021 Book적Book적 북튜버’ 행사 열어

서진혁 기자 | 입력 : 2021/09/27 [11:16]

▲ 2021 Book적Book적 북튜버 행사 포스터  © 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0월 4일부터 29일까지 ‘2021 Book적Book적 북튜버!’ 한마당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Book적Book적 북튜버(이하 북튜버)는 책을 읽고 생각하고 토론하는 활동을 통해 온라인 독서교육 콘텐츠 공간에서 자율적으로 참가하는 학생과 교원을 의미한다.

 

북튜버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과 연계한 온라인 독후활동 전개로 독서 분위기를 확산하고 학생과 교원들에게 독서 토의, 토론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해 내실 있는 독서교육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 행사는 부산지역 초·중·고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진행된다.

 

북튜버의 참석 방법은 독서 관련 책 소개, 토의·토론, 광고, 인터뷰, 역할극, 애니메이션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3분 정도의 동영상 콘텐츠 작품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올리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도서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부산학생독서생태지도 활용 독서 체험활동 브이로그 영상 ▲우리 학급·동아리 독서 토의·토론 방법 자랑 ▲'내 책으로 한 하기 한 권 읽기' 소감 ▲진로독서 워크북 활용사례 ▲독서 토론리그·한마당 준비 등을 주제로 참가하면 된다.

 

교원들은 ▲독서 토의·토론 활동 경험 사례 ▲수업・평가 연계 독서지도 방안 소개 ▲‘독서수업 문을 여는 50개 Key’도서를 활용한 독서 토의·토론 방안 등을 주제로 참가하면 된다. 

북튜버 행사는 지난해에 있어 두 번째로 실시된다.

 

지난해에는 학생 442명과 교원 15명이 참가해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나눴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행사는 학생들에게 독서 습관 형성과 자기주도적 독서능력을 향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서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독서 토의・토론 교육을 활성화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점들을 지원하기 위해 '내 책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구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 책을 활용해 국어과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의 통합적 독서활동에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