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신기술 로봇이 온다” 창원서 로봇세일페스타 열린다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1/10/07 [14:44]

“대한민국 신기술 로봇이 온다” 창원서 로봇세일페스타 열린다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1/10/07 [14:44]

[시사우리신문]경남 유일의 로봇산업 전문전시회 ‘2021 로봇세일페스타’가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4일간의 축제를 시작했다.

 

‘2021 로봇세일페스타’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남로봇랜드재단이 주관한다.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0년과는 다르게 올해에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 “대한민국 신기술 로봇이 온다” 창원서 로봇세일페스타 열린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총 36개 기업 80개 부스가 로봇 관련 제품들을 선보인다. 로봇을 중심으로 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을 전시했다.

 

“할머니 약 먹을 시간이에요” 어르신들 위로하고 도와주는 반려로봇

 

코로나19로 타지에 있는 부모님을 챙기는 것이 많이 어려워진 요즘 어르신들을 돌보는인공지능 로봇이 대면 복지의 공백을 메우고 있다. ㈜효돌에서 출시한 AI 반려로봇 ‘효돌’은 어르신들에게 간단한 대화를 건네거나 식사 시간, 약 시간을 챙기는 등 ‘로봇손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또한 인형에 탑재된 인체 감지센서가 어르신들이 일정 시간동안 움직임이 없으면, 보호자에게 스마트폰으로 알려줘 혹시 모를 긴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어 멀리 떨어진 보호자들의 걱정을 한결 덜어준다.

 

힘들고, 번거로운 단순 서빙 업무는 로봇에게 맡기세요! ‘KT-AI 서빙로봇’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늘면서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하는 것을 넘어 서빙까지 로봇이수행하는 시대가 되었다. 총 4개의 센서를 활용하여 100% 실내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한‘KT-AI 서빙로봇’은 원통형 로봇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지나갈 수있고 무게 감지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서빙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대기장소로이동하여 지체없이 다음 주문을 수행할 수 있어 감염 우려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운영 효율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불량률, 고장률 ‘0’에 도전한다. 산업용 협동로봇 ‘제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해줄 산업용 협동로봇도 전시된다. 제조기업의 걱정과 고장률 0%에 도전한다는 의미로 제우스에서 제작된 협동로봇 ‘제로(ZERO)’는 다른 협동로봇에 비해 경량화되고 속도가 빨라 기존에 산업용 로봇을사용하고 있는 현장에 정밀도와 생산선 증대를 위해 추가적으로 연계하여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인행사로 개최되는 로봇제품 전시회 외에도 초청강연, 컨설팅, 체험행사 등 다양한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여기업을대상으로 중국시장 진출 방안과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 및 컨설팅, 아이들과 부모가함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인공지능로봇 교양강좌가 각각 8일과 9일 양일간개최되며, 야외 전시장에서는 유‧청소년들이4차산업관련 미래 진로 탐색 및 로봇관련 직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드론 자율주행 체험, 배틀로봇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도 개최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최근 저출산‧고령화시대 뿐만 아니라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로의 전환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상황에서 각종 사회문제들의 많은 부분을 로봇이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로봇세일페스타를 통해 국내 우수한 로봇제품들이 세계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