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선후보 되자마자 '尹석열 고발사주' 제보자 조성은 탈당"…당에 크게 실망"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1/11/07 [13:08]

윤석열 대선후보 되자마자 '尹석열 고발사주' 제보자 조성은 탈당"…당에 크게 실망"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1/11/07 [13:08]

[시사우리신문]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관련한 '고발 사주' 의혹을 최초로 제보한 조성은 씨가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 윤석열 대선후보 되자마자 '尹석열 고발사주' 제보자 조성은 탈당"…당에 크게 실망"


조씨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신이 서명한 탈당신고서 사진을 올리고 "제 발로 탈당할 사유가 발생됐기 때문에 1년 반이 넘는 시간 동안의 일신상 정리를 한다"며 "윤석열 후보님 무척 축하드린다"고 했다. 윤 후보의 당 대선후보 선출이 직접적인 탈당 사유임을 시사했다.

 

이어 조씨는 윤 후보를 향해 "2019년 조국 전 장관의 관련 사태 이후, 당시에는 정말 박근혜 정부 탄핵 후 반성과 변화가 있는 줄 알았던 미래통합당에, 아직까지도 마음 깊이 존경하고 좋아하는 분들의 진지한 설득으로 합류를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역사적인 국기문란 사건에서, 적절하게 분리하여 두 번 모두 국기문란의 공범이 되는 당은 아니길 바랬습니다만, 박근혜 정부의 마지막 때처럼, 권력만 잡으면 헌정질서를 정면으로 위배하는 행위의 옹호와 명분없는 그 권력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고 착각하는 모양에서 크게 실망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렇게 설령 권력을 잡더라도 또 탄핵 당할 것"이라며 윤 후보에 경고하기도 했다.

 

또, "저는 제가 '윤석열 대검, 2020 총선개입 사건' 내에서 하고 있던 일들을 가벼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 지금처럼 노력하려고 한다"라며 "제 역할은 또 우연한 기회로 국기문란의 장면을 발견하는 것이었나, 많은 생각을 하던 지난 두 달간의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조씨는 "김웅 의원에게도 유감을 표한다"며 "제가 '윤석열 대검, 2020 총선개입 사건' 내에서 하고 있던 일들을 가벼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기 위해 지금처럼 노력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