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시장후보, ‘4차 산업혁명의 메카, 창원’ 1호 공약 발표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4 [10:29]

홍남표 창원시장후보, ‘4차 산업혁명의 메카, 창원’ 1호 공약 발표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2/05/14 [10:29]

[시사우리신문]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후보는 선거운동 개시 1주일을 앞둔 13일 ‘4차 산업혁명의 메카, 창원’을 1호 공약으로 발표하는 등 본격 정책행보에 들어갔다. 

 

▲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후보



홍 후보는 세계 역사에서 보듯 과학기술이 곧 경제라는 확고한 생각을 갖고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과학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이에 따라 창원경제를 과학기술 중심으로 확 바꾸겠다는 것이다. 

 

홍 후보는 우선 윤석열 정부의 탈원전 폐기 정책에 발맞춰 △원전기업 고용안정과 수출지원 등 조기정상화를 통해 창원경제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탈원전으로 줄도산 위기에 처한 원전 관련 중소기업들이 다시 일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원전산업 생태계를 빠른 시일 내에 복원시키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홍 후보는 또 △첨단 국방과학기술산업 유치 및 관련 클러스터 조성을 ‘4차 산업혁명의 메카, 창원’의 주요 세부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를 통해 기계공업의 요람이자 방위산업의 선도지역인 창원이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처하지 못함으로써 파괴된 방위산업 생태계를 복원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전통산업 스마트 강소기업 전환 지원 △연구개발(R&D) 중심 공공기관 유치 △기업하기 좋은 창원형 산업생태계 조성 등을 통해 기계공업의 요람 창원을 4차 산업혁명의 메카로 탈바꿈시켜 창원 재도약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일자리 창출과 경제 재도약이 창원의 시대적 과제라고 강조하는 홍 후보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 혁신과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오는 19일 본격 선거운동 시작을 앞두고 창원 전체를 아우르는 분야별 5대 특정공약을 「Hi-5 전략」으로 명명하고, 옛 마산·창원·진해 등 3개 권역별 특화공약과 함께 ‘5+3공약’으로 집대성하고 선거캠페인에 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