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짜리 변호사,조기종영 이유는 내부갈등 때문(?)

막방 후 밝혀진 '조기종영 진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3 [23:06]

천원짜리 변호사,조기종영 이유는 내부갈등 때문(?)

막방 후 밝혀진 '조기종영 진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2/11/13 [23:06]

[시사우리신문]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가 12회를 끝으로 지난 11일 조기 종영됐다. 

 

일각에서는 조기종영이 된 이유가 "대본"때문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 ‘천원짜리 변호사’




지난 12일 유튜브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는 '남궁민의 눈물.. 천원짜리 변호사 막방 후 밝혀진 조기종영 진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8회 만에 시청률 15%를 찍으며 화제성과 시청률을 모두 잡았지만 14부작으로 계획됐던 드라마가 12회로 줄어들며 아쉽게 조기종영을 맞이하게 됐다.

연예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드라마 상승세에 제동이 걸린 이유에 대해 "두 가지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다. 먼저 세 차례에 달하는 결방 논란이 주를 이뤘다. 논란은 지난달 21일 21일 9화 때부터 시작됐다. 드라마 완성도를 위한다는 뜬금없는 명목으로 스페셜 방송으로 대체 됐다. 이후 28일, 4일 결방이 됐다. 이 결방 사태고 드라마의 상승세는 급격하게 꺾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는 당초 14부였던 드라마가 12회로 축소됐다는 거다. 결방과 드라마 축소 이 두 가지 상황이 서로 교차하면서 결과적으로 너무나도 아쉬운 퇴장을 하게 됐다. 지금까지 결방 사태가 계속된 이유로 언론을 통해 나온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제작사와 작가 간의 갈등이었다. 하지만 SBS 측은 이 갈등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며 "취재결과 갈등설이 상당히 신빙성이 있는 내용이었다. 실제로 양측 간에 첨예한 신경전이 벌어졌다고 한다. 다만 그 이유에 대해서는 양측의 주장이 엇갈렸다"고 전했다.

이진호는 제작사와 작가 간의 갈등 핵심은 "대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기본 구조는 작가 들이 쓴 대본을 스튜디오 측으로 보내고 스튜디오 측과 협의를 거쳐 최종본을 마무리해서 현장에 전달되는 식이었다. 문제는 대본이 촬영 현장에서 쓰일 수 있는 수준으로 작성되지 않았다는 거다. 결국 촬영 현장에서 쓰일 수 있는 수준으로 대본을 수정하기 위해 스튜디오 측과 내부 관계자들이 머리를 싸맸다고 한다"며 "특히나 제작사와의 갈등이 본격화 된 이후부터는 대본 전달 자체가 계속해서 늦어졌다고 한다. 사전 제작급으로 진행됐던 촬영 딜레이가 거듭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한 반박 증언도 나왔다고. 이진호는 "초반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작가가 쓴 대본이 스튜디오 측으로 들어갔다 나오기만 하면 너무나도 많은 부분이 수정돼 돌아왔다고 한다. 이 같은 문제가 반복이 되면서 갈등이 폭발했고 결과적으로는 결방 사태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진호는 "제작사 측과 작가들의 기싸움으로 시청자와 배우들이 피해자가 됐다"며 "주연 배우 남궁민은 이 작품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고 한다. 작품 중반에 시즌 2에 대한 의욕을 드러냈을 정도였다. 하지만 대본 문제로 갈등이 불거지면서 본인 역시도 마음고생을 상당히 한 모양새다. 제작사 측과 작가들의 갈등으로 인해 시즌 2가 제작되더라도 현 제작진과 배우가 동행하기는 어려운 모양새다. 드라마 저작권이 작가들에게 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이어 "14부에서 12부로 조기 종영된 진짜 이유는 스튜디오 측과 작가들의 갈등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도저히 대본이 안 나오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 이상 작품을 이끌어갈 수 없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12회로 조기 종영하게 됐지만 '천원짜리 변호사'는 남궁민의 열연과 김지은의 발견이라는 굵직한 것들을 남겼다.

 

'스토브리그'에 이어 '검은태양'으로 연기대상을 수상한 남궁민이 최고 시청률 15%를 기록한 '천원짜리 변호사'로 3년 연속 연기대상을 수상할지 주목된다. 김지은은 '닥터 프리즈너', '검은태양', '천원짜리 변호사'까지 남궁민과 세 번이나 만나 좋은 호흡을 보이면서 주목을 받았다. 출연한 작품에서 대부분 흥행에 성공한 김지은은 장르물 뿐만 아니라 통통 튀는 백마리 역도 훌륭하게 소화하면서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천원짜리 변호사 #막방 #조기종영 #진짜이유 #남궁민 #김지은 #대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