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태 의장, 아스또리 우루과이 부통령과 양국 관계발전 논의

남승현 기자 | 기사입력 2010/11/26 [21:12]

박희태 의장, 아스또리 우루과이 부통령과 양국 관계발전 논의

남승현 기자 | 입력 : 2010/11/26 [21:12]
박희태 국회의장은  26(금) 한국을 방문 중인 다닐로 아스또리(Danilo Astori) 우루과이 부통령 겸 상원의장과 회담 및 오찬을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및 의회교류 활성화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논의했다고 한종태 국회대변인이 전했다.

박 의장은 “한국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우루과이는 월드컵을 최초로 개최했고, 축구를 아주 잘 하는 나라로 기억한다”며 따뜻한 인사말을 건넸다.

아스또리 의장은 “우루과이 정부는 북한의 도발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면서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가 안착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한국의 세계 교역량은 연 1조달러에 육박하는데, 한-우루과이 교역은 1억달러에 불과하다”고 전제,“한-우루과이간 투자보장협정이 발효되면 양국간 경제협력 규모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면서 “우리 국회는 이미 비준을 완료했으니, 우루과이 국내절차가 마무리되어 조속히 발효되도록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아스또리 의장은 “우리는 한국의 전자제품 및 자동차 부품을 많이 수입하고 있고, 한국의 여러 기업이 우루과이에 투자를 하고 있다”면서“양국의 경제협력 증대를 위해 투자보장협정과 이중과세 방지 제도가 조속히 완료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