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군, 9일부터 근대5종 코리아오픈 국제대회 개최

11개국 600여명 참가, 스포츠마케팅 국제화 전략 성과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08/08 [14:06]

전남 해남군, 9일부터 근대5종 코리아오픈 국제대회 개최

11개국 600여명 참가, 스포츠마케팅 국제화 전략 성과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8/08 [14:06]

[시사우리신문]해남군에서 11개국, 600여명이 참여하는 근대5종 국제대회가 열린다.

 

해남군은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해남우슬체육공원 일원에서‘2023 해남 코리아 오픈 국제대회 및 제34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근대5종 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해남에서 열리는 첫 국제스포츠대회로우리나라를 비롯해 네팔인도네시아키르키스탄태국카자흐스탄일본대만싱가폴몽골우스베키스탄 등 11개국 선수단이 참여한다연인원으로는 3,600여명이 해남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국제화 전략으로 열리는 이번 시범대회를 통해 아시안근대5종연맹(AMPC)과 협의체계를 구축하고향후 세계적 규모의 대회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근대5종 경기는 펜싱수영육상사격승마 5개 종목을 겨루는 대회로 해남군은 우슬체육공원내에서 승마를 제외한 전 종목이 가능한 기반 시설을 갖추고 있다이번대회 승마경기는 경북 문경시의 국군체육부대에서 열리게 된다.

 



특히 우슬체육공원 내 조오련 수영장은 설계 당시부터 수영 경기가 가능한 8레인레인폭 2.5m로 조성되어 국제대회 개최에도 적합한 시설로 호평받고 있다.

 

또한 육상펜싱 전용시설이 갖추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우슬경기장과 체육관이 연결되어 있어 우천시에도 복합경기(육상+사격)를 치룰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해남군은 폭염에 이어 태풍 북상으로 인해 경기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재난 매뉴얼에 따라 경기 운영을 탄력있게 조정할 계획으로선수들의 안전 관리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대비해 나가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처음으로 열리는 스포츠 국제대회인 만큼 해남군 스포츠마케팅의 국제화 전략에 큰 진전을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함께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대회를 적극 유치해 스포츠마케팅 메카 해남의 위상을 지켜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