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강면, 희망씨앗! 좀도리 성금 기탁받아

동강면 유도회, 좀도리 성금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08/10 [11:36]

고흥군 동강면, 희망씨앗! 좀도리 성금 기탁받아

동강면 유도회, 좀도리 성금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8/10 [11:36]

[시사우리신문]고흥군 동강면(면장 정혜경)은 지난 9일 면장실에서 송영기 유도회 회장으로부터 좀도리 성금 2백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유도회는 유교를 중심으로 도의 정신을 천명하고 사회질서를 순화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어려운 지역 주민을 위한 좀도리 사업과 장학금 지원 사업 등에 봉사와 선행을 실천하고 있다.

 

동강면 송영기 유도회 회장은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혜경 동강면장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을 베풀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열악한 주거 환경에 처한 저소득 세대에 도배, 장판, 지붕 수리, 수세식 화장실 설치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탁된 좀도리 성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입금 후 협의체를 통해 다음 해 특화사업비로 배부돼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동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 모금액 1000만원으로 2023년 특화사업으로 선정된 주거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취약가구 주거개선 사업으로 가스 고무배관을 금속배관으로 교체 도배·장판 교체 수세식 화장식 설치 입식 부엌 설치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