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 해양경찰청 하태영 총경 초청 특강

해양경찰 미래비전 제시 및 조직원으로서의 자부심 부여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10/05 [17:52]

해양경찰교육원, 해양경찰청 하태영 총경 초청 특강

해양경찰 미래비전 제시 및 조직원으로서의 자부심 부여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10/05 [17:52]

[시사우리신문]해양경찰교육원(원장 여성수)은 5일 오전 301강의실에서 해양경찰청 수사기획과 하태영 총경을 초청, 간부후보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해양경찰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특강은 교육생들에게 해양경찰 임무의 다양성과 큰 역할,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해양경찰로서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강은 ‵해양경찰 제대로 알기 7가지 에피소드', ‵해양경찰법 그것이 알고싶다' 등 1~3부 테마로 나뉘어 진행했다. 

 

하태영 총경은 1부 강의를 통해 해양경찰을 ▲직원들과 국민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해양경찰 ▲일한 만큼 보상받는 조직 등 7가지로 소개하며 해양경찰 선택은 인생 최고의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해양경찰법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해양경찰법 제정을 위한 위기 극복 과정 ▲해경의 긍정적 변화를 통한 국민 신뢰도 향상 등 꿈을 꾸면 이루어지는 조직의 위상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팩트풀니스를 통한 조직현안과 쟁점이해' 라는 테마로 ▲10가지 극적인 본능 및 해경관련 쟁점 분석 ▲조직의 위기 대응능력 등을 통한 올바른 관점 같기, 해경조직의 미래 비전 제시로 새롭게 시작하는 신임경찰관들에게 꼭 필요하고도 마음에 새길 수 있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강의를 들은 한 교육생은 “해양경찰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자부심이 생겼다” 며 “앞으로 애정을 가지고 조직과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멋진 해양경찰이 되겠다” 고 포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