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 장애 아동‘골든타임’성장기에 맞는 재활치료 제공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9:24]

충북도 , 장애 아동‘골든타임’성장기에 맞는 재활치료 제공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3/12/04 [19:24]

[시사우리신문]충청북도와 청주의료원은 4일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개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및 황영호 충청북도의회 의장, 보건복지부 송준헌 장애인정책국장 등 주요인사와 의료계, 장애아동 가족 및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여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전국 첫 개원을 축하했다.

 

▲ 충북도 , 장애 아동‘골든타임’성장기에 맞는 재활치료 제공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아동의 성장과 신체 발달에 최적화된 재활치료 프로그램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 재활병원이다.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으로 충북을 포함하여 전국 총 10개소(병원 2개소, 센터 8개소)가 선정 및 건립 추진하였으며, 어린이 재활의료센터는 충북이 전국 첫 개원이다.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청주의료원 입구 우측 부지에 연면적 1,815.01㎡,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난 10월 준공 완료되었으며, 주요 시설로는 낮병동, 수치료실, 로봇치료실, 언어·작업치료실, 병원학교 등이 있다.

 

센터에서는 초기 장애 진단 시 부모 교육, 학교 입학 적응 프로그램 등 장애아동의 생애주기별 사례관리와 민간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다양한 어린이 재활 프로그램을 통합·운영할 예정이다.

 

개원식에 참석한 장애아동의 한 부모는 “아동 재활치료는 오랜 기간이 필요하고, 적기 치료, 아동 신체에 맞는 장비, 교육 등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필요하다”라며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시작해야 아이가 성장할 수 있는데 예약을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충북지역에 아동 전문 재활병원이 개원하게 되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 충북도 , 장애 아동‘골든타임’성장기에 맞는 재활치료 제공

 

김영환 도지사는 “장애 아동의 부모와 가족이 감당해야 했던 힘든 점들을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줄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라며, “우리 모두의 미래인 어린이가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의료를 포함한 전반적인 양육 친화 환경을 잘 조성하고,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만 18세 미만의 신체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12월 7일부터 진료를 시작을 할 예정이다. 이용 예약은 전화 (043-820-9850) 또는 방문(센터 지하 1층 접수처)하여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