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년 스펙-UP’어학 및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

이병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2/13 [21:21]

거제시 ‘청년 스펙-UP’어학 및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

이병규 기자 | 입력 : 2024/02/13 [21:21]

[시사우리신문]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청년들에게 어학 및 자격증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2024년 거제시 청년 스펙-UP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거제시 슬로건

2024년 거제시 청년 스펙-UP 지원 사업은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미래환경청년 창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과 연계하여 각종 자격증 응시율 증가 및 응시 비용 인상 추세에 따라 거제시 청년들의 구직 경쟁력 제고와 청년구직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 사업이다.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 활동에 대한 지원을 통해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증하고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금은 1인당 10만원 한도이며 대상은 신청일 기준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미취업 청년(19세~39세)이며 사업자등록중인 자는 지원 불가하다.2024년 1월부터 12월10일까지 실시한 시험에 한하여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사 및 어학시험을 포함하여 국가기술, 국가전문, 민간자격증등이 포함된다. 타시군구에서 동일한 자격증으로 지원받은 자 및 국민취업지원제도와는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접수기간은 1.1.(월)부터 12.10.(화) 18시까지로 자격증 응시료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정부24(보조금24)에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거제 청년 스펙-UP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미래에 더 큰 가능성을 열고 더 나아가서 같은 목표를 가진 다른 청년들과 교류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장을 돕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청년들의 미래 경쟁력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