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병원, 2024 신규 간호사 입사·교육 실시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08 [16:36]

영도병원, 2024 신규 간호사 입사·교육 실시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4/03/08 [16:36]

[시사우리신문]영도병원(병원장 정도현)이 지난 3월 5일 신규간호사를 맞이하여 직원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직원조회에서는 새롭게 영도병원과 함께하게 된 신규간호사에게 발령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 영도병원, 2024년 직원조회, 신규간호사 입사   

 

발령장 수여에 이어 신규간호사를 대표한 고OO간호사의 입사소감을 듣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고OO간호사는 “학교에서 책으로만 배우던 장면들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게 되었다, 의료 현장의 한 구성원으로서 영도병원의 일원이 될 수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고 밝히며 벅찬 마음을 전하였다.

 

이에 정도현 병원장은 “신규 간호사를 보니 신입때의 시절이 떠올라 만감이 교차하였다. 과연 환자를 잘 볼 수 있을까 하며 걱정했던 지난 날이 생각났다. 신규간호사 여러분도 지금의 마음가짐을 잃지 않고 노력하다 보면 어느새 베테랑이 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입사 축하와 함께 격려를 표하였다.

 

▲ 영도병원,2024년 신규간호사 감염교육 실시

 

한편 영도병원은 오리엔테이션 4일차인 3월 7일 감염관리실 주관 “2024년 신규 간호사 감염 교육“을 실시하였다. 해당 교육은 신규 간호사의 감염사고 위험성 최소화를 목표로 감염관리 이론, 올바른 손소독 방법, LEVEL D 보호구 탈·착용법등을 실시하며 어떠한 감염병 유행 상황에도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 할 수 있는 예방 체계 구축의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