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 요트대회 힘찬 개막

박명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3/31 [09:24]

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 요트대회 힘찬 개막

박명관 기자 | 입력 : 2024/03/31 [09:24]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지난 30일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창원특례시요트협회와 경상남도 요트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요트대회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이번 대회는 전년도에 개최된 창원특례시요트협회장배 동호인 요트대회가 창원특례시장배로 승격되어 개최되는 크루저요트 대회다. 진해군항제와 연계하여 또 하나의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한다.

 

▲ 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 요트대회 힘찬 개막

 

개막식은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이상석 경남요트협회장, 윤성민 창원특례시 요트협회장, 선수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해JK컨벤션에서 열렸다.

개막 전날인 29일 크루저요트 선수등록과 계측으로 문을 연 이번 대회에는 크루저요트 16척과 선수 및 대회관계자 200여명이 참가해 31일까지 3일간 멋진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대회 기간 중 요트대회가 열리는 진해루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요트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크루저요트 승선 체험과 펀보트, 카타마란을 타는 해상 물놀이장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대회기간 중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활동들이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해양레저스포츠의 대중화와 바다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선수 여러분께서 진해의 쪽빛 물결과 바람을 벗 삼아 쌓아온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레이스로 잊지 못할 추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