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총선]뜀박질 선거운동, '마라토너' 별명 붙은 최은석 후보 인기 급상승

‘주민 한 분이라도 더 만나기 위해 동분서주’
‘1분, 1초를 쪼개가며 선거운동 박차, 방심은 절대 금물’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4:58]

[2024총선]뜀박질 선거운동, '마라토너' 별명 붙은 최은석 후보 인기 급상승

‘주민 한 분이라도 더 만나기 위해 동분서주’
‘1분, 1초를 쪼개가며 선거운동 박차, 방심은 절대 금물’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4/04/02 [14:58]

‘주민 한 분이라도 더 만나기 위해 동분서주’

‘1분, 1초를 쪼개가며 선거운동 박차, 방심은 절대 금물’

'수행원들도 혀 내두르는 빠른 발걸음, 등에 땀 흥건'

'하루가 다른 유세장 구름 인파, 갈수록 인기 급상승'

 

[시사우리신문]4.10총선이 후반부을 향해 치닫고 가운데 각 후보들은 소중한 한 표라도 더 얻기 위해 발걸음이 분주하다. 후보들의 선거운동 방식도 각양각색이다. 합동 유세를 하거나 비 내리는 날 맨바닥에 엎드려 인사하는 등 유권자의 표심을 잡기 위해 고심 중이다.

 

 

▲ 방촌시장 입구에서 많은 지지자들에게 열정적으로 유세하고 있는 국민의힘 최은석 후보


대기업 CEO는 냉혹한 시장경쟁 체제에서 살아남기 위해 1분, 1초를 금으로 생각한다. 또한 매 순간의 판단과 선택이 경영성과로 직결되기 때문에 최고경영자들의 목표의식과 집념, 승부욕은 매우 강하다.

 

이번 총선 후보자 중 대기업 경영자 출신은 대구 동구군위군갑에 출마한 최은석 후보가 유일하다. 최 후보의 선거운동은 남다르다. 투철한 기업가 정신이 몸에 베어 있는 최 후보는 독특한 선거운동을 하고 있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 후보는 다른 후보들처럼 천천히 걸어 다니면서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주민 한 분이라도 더 만나기 위해서 ‘뜀박질’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수행원과 운동원들도 후보자의 뜀박질에 속도를 맞추느라 진땀을 흘리고 있다는 소문이다.

 

지역구 주민들은 이렇게 마라톤을 하듯이 분주하게 뛰어다니면서 열정적으로 선거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고 최 후보를 '마라토너 후보‘라고 별명을 붙이면서 호감을 표시하고 있다.

 

방촌동에 살고 있는 류 모씨는 "처음에는 낙하산 인사라고 생각해서 거부감이 있었는데, 만나면 만날수록 인간적이고 정이 넘치는 후보라는 생각이 든다. 이리저리 뛰어다니면서 동분서주하는 모습에 많은 호감과 친근감이 생기고 있다"고 말했다. 

 

▲ 방촌시장 입구에서 많은 지지자들에게 열정적으로 유세하고 있는 국민의힘 최은석 후보

 

그러면서 "며칠 전 대구의 모 일간지가 특정 TK 여당 후보들을 겨냥하여 부실선거, 부실공약이라며 존재감이 없다고 지적한 부분에 대해 나도 할 말이 많다"고 했다. 특히, 류 모씨를 포함한 다수의 시민은 1면에 최은석 후보 지역구 선거 벽보판 사진을 노골적으로 클로즈업해서 보도한 것은 정말 치졸하고 저열한 보도 행태라며 혀를 찼다.

 

이렇게 1분, 1초를 쪼개가며 주민 한 분이라도 더 만나고자 노력하는 최 후보를 마치 지역구를 만만하게 보는 사람인 것처럼 왜곡 보도하는 것은 선량한 시민들의 알 권리와 선택권을 방해하고 선거 공정성과 중립성을 훼손하는 전형적인 언론 횡포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이런 곳이 지역 대표 언론사라는 것이 부끄럽다며, 해당 신문을 수 십년 간 애독하고 있었는데 당장 절독하겠다고 분노했다.

 

구민들의 목소리에 따르면 오히려 더 조용하고 정적으로 운동하는 있는 후보는 동 지역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신효철 후보다. 반면에, 최은석 후보는 쉴 새 없이 지역구를 누비며 매일 한두 곳에서 집중 유세를 하고 있어 그 모습이 대비된다.

 

지난달 31일에는 화랑공원과 동구시장에서 유세를 하고, 지난 1일 오후에는 방촌시장에서 유세를 진행했다. 이날 유세에는 지역민 약 150여명이 참석하여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냈다.

 

최 후보는 현장에서 "저는 동구에서 태어난 동구 아들이고, 조상 대대로 동구에 뿌리를 둔 동구 토박이라고 소개하면서 고향 동구를 살맛 나는 명품 동구로 만드는데 신명을 바치겠다. 또한, 대기업 최고경영자로서의 경험을 살려 K-2 후적지 개발에 국내 유명 대기업들을 유치하여 천지개벽을 하도록 하겠다"고 선포했다.

 

▲ 방촌시장 터줏대감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최은석 후보 내외


찬조 연설에 나선 허진구 전 동구의회 의장은 "지금까지 동구에는 여러 명의 국회의원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능력과 추진력이 가장 뛰어난 최 후보뿐이라고 생각한다"며"방촌시장의 협소한 주차장 문제를 최 후보가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박수를 주문하면서 동구의 진정한 발전을 견인할 적임자인 최 후보가 압승할 수 있도록 지지를 호소했다.

 

최 후보의 목표는 당선이 아닌 대구 최고 득표율인만큼 선거 막바지까지 절대 방심하지 않고 매 순간 최선을 다 할 것으로 보인다. 흡사 ‘마라톤’ 같은 최 후보의 치열한 선거운동과 인간적인 면모, 그리고 그 진심을 점차 알아가고 있는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합쳐져 앞으로 어떤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귀추가 매우 주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