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수 경남도의원,‘경상남도교육청 경제ㆍ금융 교육 활성화 조례안’상임위 통과

박명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3:22]

이영수 경남도의원,‘경상남도교육청 경제ㆍ금융 교육 활성화 조례안’상임위 통과

박명관 기자 | 입력 : 2024/05/16 [13:22]

[시사우리신문]경남도의회 이영수 도의원(국민의힘, 양산2)이 대표 발의한‘경상남도교육청 경제ㆍ금융교육 활성화 조례안’이 16일 열린 제413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를 통과했다.

 

▲ 이영수 의원 

 

조례안은 경상남도 학교 학생의 체계적인 경제・금융교육을 위하여 경제·금융교육 시행계획 수립 및 시행,경제·금융교육에 관한 교원용 교수지도안 및 교육자료 마련과 보급 ,교원연수 지원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이 의원은“주식, 가상자산 등 금융상품 투자를 시도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청소년 대상 금융사기 범죄와 불법사금융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며“학생들이 경제·금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전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감독원 발표자료에 따르면, 청소년 대리입금이나 내구제 대출(휴대폰 깡) 등 청소년을 노린 불법사금융 및 보이스피싱 피해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경남의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경제・금융역량을 제공하고, 각종 금융사기 및 사고로 인한 피해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오는 5월 24일 도의회 제413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