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이사장에 조길형 충주시장 임명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6:15]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이사장에 조길형 충주시장 임명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4/06/12 [16:15]

[시사우리신문]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2024년 6월 12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ICM)의 신임 이사장으로 조길형 충주시장을 임명했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이하 국제무예센터)는 무예 보존과 청소년 및 여성의 사회 참여 증진 등을 목표로 2015년 대한민국과 유네스코 간 협정에 따라 설립된 유네스코 후원기관이다. 국제무예센터는 세계무예 연구와 지식공유, 선진국‧개도국 협력 증진, 청소년 역량 강화 등 유네스코 전략 이행 사업을 추진하고 한국의 무예 저변을 확대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 조길형 시장,    

 

조길형 신임 이사장은 2016년 국제무예센터 설립 이래로 현재까지 국제무예센터의 이사직을 맡고 있다. 또한 충주시장으로서 민족 고유 무예인 택견 중심도시를 표방하며 충주시택견원과 시립택견단을 운영하고택견 학교를지정하는 등 무예 진흥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 송윤석 체육협력관은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유네스코 유일의무예 관련 국제기구로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무예 진흥을 위해 많은 역할을 다하고 있는 중요한 기관”이라며, “무예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온 충주시장이 이사장으로 임명됨에 따라 국제무예센터가 세계무예 발전과한국 무예의 보존 및 저변 확대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