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직자 문화예술 참여 열기 확산

문화예술 참여 통한 예술적 감성 행정에 접목․문화예술 발전 기여

이강용 기자 | 기사입력 2011/02/23 [15:18]

대전시 공직자 문화예술 참여 열기 확산

문화예술 참여 통한 예술적 감성 행정에 접목․문화예술 발전 기여

이강용 기자 | 입력 : 2011/02/23 [15:18]
대전시 공직자와 산하 유관기관 임직원들의 ‘문화예술 참여하기열기가 뜨겁다.
 
대전시가 지난 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문화예술 참여하기’는 공직자들이 자율적으로 문화예술단체의 후원회와 정기회원으로 참여하는 제도로 가입자들에게는 무료.할인 등 공연 및 전시 관람 혜택이 주어지며 현재 사무관급 이상 200여명의 공직자가 가입하여 전체 사무관급 이상 공직자 40%가 참여 하는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공직자들이 솔선하여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을 이해하고 즐김으로써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예술적 감성을 바탕으로 문화의 세기에 걸맞는 창의적인 행정 추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대전시는 시민과 단체.기업들의 참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참여방법은 후원회 참여와 정기회원 참여가 있으며, 후원회는 문화예술의전당, 시립미술관 및 시립예술단(교향악단, 무용, 합창, 청소년합창, 국악), 정기회원은 문화예술의전당과 시립예술단(교향악, 무용, 합창, 청소년합창단)이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우선 공직자가 솔선해서 참여하고 앞으로 기업체와 단체, 시민에게 확산시킴으로써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문화예술을 시민들의 일상 생활화함으로써 대전을 문화특별시로 만들 계획” 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