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부산연극제, 이제 시작합니다!

지역연극단체 및 소극장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3/30 [23:43]

제35회 부산연극제, 이제 시작합니다!

지역연극단체 및 소극장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7/03/30 [23:43]

부산시는 3월 31일부터 5월 1일까지 한달간 부산시민회관, 부산문화회관, 부산예술회관 등에서 ‘제35회 부산연극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한, 3월 31일 개막식 때 부산시와 (사)한국연극협회 부산광역시지회는 상호협력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 제35회 부산연극제, 이제 시작합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부산연극제는 3월 31일 저녁 7시 30분 부산시민회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1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출품된 7개 작품 중 최우수상작은 오는 6월 대구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연극제에 부산 대표로 공연된다.

 

올해는 행사의 35주년을 맞이하여 지난해와는 달리 ‘예술 감독제 도입’과 관객 시각에서 연극제 현장의 소식을 꾸밈없는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시민기자단’을 운영할 예정이며, 각 분야에서 자기만의 철학을 가진 예술가들이 버스킹 형식으로 야외에서 강연하는 ‘거리의 예술가’를 기획하여 관객과 창작자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상호협력 MOU는 지역연극 단체 및 소극장 육성과 시민문화 향유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부산시와 한국연극협회 부산광역시지회가 적극적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체결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①부산지역 소극장 활성화 사업 추진, ②시민문화향유를 위한 공동의 노력 경주, ③지역연극단체와 부산광역시 소속 실, 국과의 결연사업 추진, ④부산광역시 소속 직원들에 대한 공연 관람 편의 제공, ⑤서울 대학로 내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둔 상설소극장 운영 등이다.

 

기타 부산연극제 관람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연극협회 부산광역시지회(☎051-645-3759)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