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옥외광고대전에 누구나 참가할수 있습니다 ”

창작 광고물 등 4개 분야 6개 부문 나눠 9월 21일까지 공모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7/20 [16:30]

“전남 옥외광고대전에 누구나 참가할수 있습니다 ”

창작 광고물 등 4개 분야 6개 부문 나눠 9월 21일까지 공모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7/07/20 [16:30]

 

전라남도는 옥외광고 관계자들의 바람직한 간판문화 마인드 향상과 도민이 공감하는 선진 옥외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전라남도 옥외광고대전을 개최키로 하고, 921일까지 전남옥외광고협회나 시군 지부에서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째인 옥외광고대전은 광고업 종사자, 일반인, 대학생, ··고등학생 등 누구나 거주지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공모는 일반인과 대학생, ·고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창작 광고물(모형 및 디자인)’ 분야와 기존 광고물분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동심에서 바라본 예쁜 간판 그림분야 등 4개 분야 6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창작 광고물 모형 분야는 가로, 세로 높이가 1.8m 이하로 반드시 진열대를 제작하고 파손 우려 제품은 안전장치를, 무게가 20kg 이상인 작품은 이동이 가능한 장치를 장착 후 출품해야 한다.

 

창작 광고물 디자인 분야는 가로 841, 세로 594규격으로 출력 후 시안파일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실제 제작이 가능한 작품으로 디자인 설계를 해야 한다. ·고교생은 4절지 그림으로 우편 제출도 가능하다.

 

기존 광고물 분야는 기존에 설치된 광고물을 촬영해 사진파일로 접수하면 된다.

 

동심에서 바라본 예쁜간판그림은 8절 도화지에 크레파스나 물감 등으로 환경 친화적 내용 등을 주제로 출품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선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1011일 우수작을 발표하게 되며, 우수 작품은 1017일 시상식을 갖고 19일까지 광양 커뮤니티센터에 전시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옥외광고협회(061-245-4004)로 문의하거나, 도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정순주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국에서 간판디자인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작품이 출품되길 기대한다이번 공모전이 광고업계의 디자인 능력 향상과, 쾌적하고 아름다운 전남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개최된 제15회 옥외광고대전에서는 창작광고물 모형 16점 등 총 288개 작품이 접수돼 대상 등 70점을 우수 작품으로 선정해 장흥군에서 개최된 국제통합의학박람회 행사장에 전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