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희·조현아 모녀, 나란히 법원·세관 출석…한진家 운명의 날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6/04 [13:38]

이명희·조현아 모녀, 나란히 법원·세관 출석…한진家 운명의 날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6/04 [13:38]

 

▲  이명희·조현아 모녀, 나란히 법원·세관 출석…한진家 운명의 날   ©

 

 

'물벼락 갑질'로 촉발된 조현민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날개짓 하나로 한진家와 한진그룹은 패닉상태에 빠졌다.

 

4일 오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 이명희 일우재단 전 이사장과 그의 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각각 법원과 세관에 나란히 포토라인 앞에 선 것이다.

 

직원들을 상습 폭행한 혐의를 받는 이 전 이사장은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해외에서 구매한 개인 물품을 무관세로 국내에 밀반입한 혐의를 받는 조 전 부사장은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서다.

 

서울중앙지법에 모습을 드러낸 이 전 이사장은 '심경이 어떠냐'는 취재진 질문에 고개를 숙이며 "죄송하다"고만 답했다.

 

기자들이 '누구한테 죄송하냐'고 묻자 "여러분들께 다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박범석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이 전 이사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시작했다. 구속여부는 이날 늦은 밤 혹은 이튿날 새벽쯤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전 이사장은 평창동 자택에서 출입문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비원에게 전지가위를 던지고, 구기동 도로에서 차에 물건을 안 실었다며 운전기사를 발로 차 다치게 한 혐의를 받는다.

 

또한 인천 하얏트 호텔 공사현장에서는 공사 자재를 발로 차고, 조경 설계업자에게 폭행을 가해 업무를 방해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이 전 이사장이 2011년 8월부터 피해자 11명에게 24차례에 걸쳐 폭언과 손찌검을 가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한진家의 장녀 조현아 전 부사장은 해외에서 구매한 개인 물품을 관세를 내지 않고 국내로 몰래 들여온 혐의에 대해 조사받기 위해 이날 오전 9시 58분께 인천본부세관에 도착했다.

 

조 전 부사장은 취재진의 질문에 일체 답변하지 않은 채 고개를 숙이고 있다가 "국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없느냐"는 질문에만 "죄송합니다"라고 짧게 말한 뒤 조사실로 향했다.

 

세관은 조 전 부사장을 상대로 대한항공 항공기 등을 통해 밀수를 저질렀는지 집중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조 전 부사장은 지난달 24일 서울출입국외국인청에 출석해 필리핀 출신 가사도우미를 불법 고용한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