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진성당원 中心 ‵再창당을 위한 구당모임(가칭)′ 성명서…‘괴멸수준 한국당 해체하고 民心‧黨心 얻는 정당으로 再창당’ 해야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7/13 [10:05]

한국당 진성당원 中心 ‵再창당을 위한 구당모임(가칭)′ 성명서…‘괴멸수준 한국당 해체하고 民心‧黨心 얻는 정당으로 再창당’ 해야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7/13 [10:05]
▲  진성당원 中心 ‵再창당을 위한 구당모임(가칭)′ 성명서…‘괴멸수준 한국당 해체하고 民心‧黨心 얻는 정당으로 再창당’ 해야   ©

 

 

자유한국당 진성당원과 혁신보수 학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가칭)재창당을 위한 구당모임에서 한국당 및 보수 쇄신 성명서를 발표해 주목을 끌고 있다.

 

성명서에는 “지방선거에 참패이후 지리멸렬해진 한국당의 정체성을 다시 살리고 창조적 파괴를 통한 재창당을 주문” 했다.

 

민심의 핵폭탄을 맞았는데도 반성하고 책임지는 모습이 아니라 겨우 수류탄 한 두 개 맞은 것처럼 임기응변식 처방으로 당권 장악만 노리는 김성태를 중심으로한 복당파들의 反개혁적 행태에 대해 강한 톤으로 비판 했다.

 

적폐청산 대상인 한국당의 시대착오적이고 민심과 역행하는 정치 행태로는 집나간 보수세력과 당원들을 재 결집하기 어려운 지경에 빠져 있는 지금의 현실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을 했다.

 

이를 극복하고 헤쳐 나가기 위한 방안으로 민심과 당심, 보수세력을 하나로 아우를 수 있는 ‘자유우파정당’을 재창당해야 한다고 다음과 같이 6가지 실천 방안을 선결조건으로 제안 했다.

 

 

▲괴멸수준 한국당 해체하고 民心‧黨心 얻는 정당으로 再창당’ 해야    ©

 

 

▲ 자유한국당은 박근혜 국정 실패에 따른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 그의 일환으로 친박들의 당권 도전 및 당직을 포기할 것을 주문한다. 친박 의원들은 차기 총선에서 무소속 출마하는 것으로 철저한 자기반성의 계기를 삼아야한다. 당은 무소속 출마 지역에 대한 무공천 약속을 해야 한다.

 

▲ 6.13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김성태 권한대행은 2선으로 후퇴하고 새로운 원내대표를 선출 후, 국민과 당원들이 수긍하는 혁신비대위와 재창당추진위를 동시에 출범시킬 것을 촉구한다.

 

▲ 부패하고 분열된 정당, 늙고 노쇠한 정당이란 구시대 이미지를 과감히 버리고 젊고 역동적인 정당으로 거듭나는 新보수담론의 성장과 파격적인 인재영입을 가능케 하는 재창당을 위해서 그 동안의 구태를 상징하는 정치인들은 스스로 자발적 용퇴를 해서 보수를 재건할 수 있는 애국심으로 무장한 신진 보수들에게 길을 터 줄 것을 촉구한다.

 

▲ 판문점선언과 싱가포르 회담이후 한반도주변의 격변하는 안보지형을 잘 이해하고 국민들의 생존권을 지킬 수 있는 진정한 보수야당의 출현을 위해서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실정에 대해서 과감한 견제의 목소리를 내며 투쟁하고 헌신하는 당원/정치인들이 주류가 되는 재창당을 촉구한다.

 

▲ 기존 현역의원 중심 정당에서 당원 중심의 정당, 그리고 공천권을 중앙당의 공심위가 아닌 지역의 책임당원들이 잘 선별하여 선택할 수 있는 공천시스템을 개발, 이번에 재창당과정에서 명문화하고 차질 없이 실천할 것을 촉구한다.

 

▲ 17일에 예정된 전국위원회는 우선 먼저 상임전국위의 의결을 거치어야 함을 천명하고 그 외 적법한 절차를 밟아야 함을 주문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